청운의 [사업 이야기] 다락방 |노을| 2016. 12. 30. 12:42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한다면? 4p 믹스(요즘에는 5p, 6p 이야기도 많이 하더군요..)를 꼽을 수 있죠.. 이러한 4p의 개념과 더불어 마케팅 STP 전략은 가장 기본이 되는 마케팅 이론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STP는 세분시장(Segementation), 목표시장 설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을 이야기 합니다. 이 말은.. 시장을 나누고, 목표시장을 선택하며, 이러한 목표시장에 기업이나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떤 위치로 인식시킬 것이냐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요즘 다시 부활의 날개짓을 하고 있는 핸드폰 제조업체 팬택의 입장에서 보자면, 그들은 시장을 연령이나 소득 수준에 따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젊은층의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일군의 소비자군을 목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