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식이유황의 효능

오늘은 식이유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식이유황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우리의 위장을 강화시켜주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한..

 

유황화합물인 식이유황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들은.. 건강에 좋은 다른 성분들도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들이니까요.. 평소, 관련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유황화합물, 식이유황의 효능

 

식이유황의 톡~ 쏘는 매운맛은 우리의 위장을 자극합니다.

이에따라, 소화기관이 좀더 활성화 되면서 식욕을 높이고 위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여기에, 식이유황을 섭취함으로서 변환되는 유황화합물은..

우리의 머리카락, 손톱, 피부등의 재생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성분으로,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황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건강성을 해치게 되는데요..

검버섯, 기미 등의 잡티가 쉽게 나타나고, 체내의 해독능력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그다지 없지만.. 극단적인 부족에 시달릴 경우에는 뼈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황은 우리 뼈의 연골 재생에도 관여를 하기 때문이죠..

 

 

 

식이유황이 풍부한 음식은?

 

식이유황의 유황화합물은 톡 쏘는 매운맛을 그 특징으로 가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식품이 마늘, 양파, 대파, 쪽파 등의 식재료들 입니다.

 

다만, 이러한 식품들을 이용할 때에는, 너무 강하게 조리를 하면, 식이유황의 효능을 보실 수 없습니다.

 

매운맛이 없어졌다?

 

그럼, 그만큼 영양소가 소실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능하면, 생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식이유황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니 만큼.. 틈틈히~ 양파등을 섭취하시는 것을 적극~!! 권해 드리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