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NS 공유 버튼 달기, Jetpack 플러그인 활용하기

요즘 블로그를 운영할 때 다른 SNS에 공유하는 메뉴를 다는 것은 거의 필수죠..


포털에만 의존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다양한 SNS 수단을 활용해 블로그의 글들을 퍼트릴 수 있는 시대가 요즘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운영이 쉽지 않아진 측면이 있기는 하지만, 주변을 보면 이러한 SNS 등 만으로도 블로그의 콘텐츠들을 많은 분들에게 노출시키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이러한 SNS 공유 기능을 플러그인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테마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테마교체와 관계없이 계속해서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SNS 공유 버튼을 달 수 있어서 플러그인을 활용하는게 좀더 나은 측면이 있습니다.


SNS 공유 버튼을 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러그인은 그 종류가 참 많습니다만.. 오늘 소개드리는 Jetpack 플러그인은 갤러리, 통계, 슬라이드 등 종합 패키지 같은 플러그인이고 꾸준히 업데이트 되며.. 또한,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플러그인이니 만큼 믿을만 합니다.


Jetpack 플러그인을 통한 SNS 공유버튼 활성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러그인 설치는, 잘 아시겠지만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 메뉴를 통하시면 되겠습니다. jetpack 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100만명이 넘는 분들이 활용하는 플러그인이죠.. ^^



jetpack을 설치하면 젯팩이라는 독립된 메뉴가 생성이 됩니다.


1. SNS 공유 버튼은 '젯팩' 메뉴의 '설정'을 통하시거나..

2. '설정'의 '공유' 메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jetpack 메뉴의 Engagement

2. 공유 메뉴 클릭.

3. 공유 Settings 메뉴



1. 드레그 앤 드랍 방식으로 손쉽게 SNS 공유 버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 추가하거나 삭제하면 실시간으로 SNS 공유 버튼의 미리보기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활용하시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국내 보다는 외국 유저들이 훨씬 더 많죠.. 이런 이유로 플러그인의 제작도 외국에서 한 경우가 월등히 많습니다.


jetpack의 경우 한글화가 되어 있기는 하지만 좀 부족한 부분이 있고 또한, 결정적으로 SNS 공유 버튼으로 기본 제공하는 종류가 카톡이라든지 라인 등..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SNS는 빠져있는게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만, SNS 공유 버튼은 사용자 정의로 추가하실 수 있는 만큼.. 조금 번거롭더라도 추가작업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저도 다른 SNS를 추가로 달아야 하는데.. 아직까지 귀찮아서 안하고 있네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