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관리, 깨진 링크를 체크해 주는 플러그인

블로그 관리를 할 때 어떤 블로그 툴이든 주기적으로 살펴봐주면 좋은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내에 있는 링크들을 체크하고 깨진링크는 대체하거나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블로그 글의 수정을 극도로 꺼리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올바르게 수정하는 것은 오히려 검색에는 더 도움이 됩니다. 특히, 깨진 링크의 경우에는 블로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중요한 부분이고 이는 사용자 경험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검색 봇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깨진 링크가 없도록 주기적으로 블로그 내의 포스트, 레이아웃 등에 존재하는 링크를 체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는 블로그 운영기간이 길어지면 현실적으로 모든 링크를 주기적으로 체크한다는게 불가능하다는 점이죠.. 본 블로그만 하더라도 글이 천개가 넘는데 여기에 있는 모든 글들을 모니터링 한다는게 현실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도 이러한 깨진 링크를 따로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안탑깝게도 없습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이러한 깨진 링크를 관리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존재합니다. +_+


요거 상당히 좋은 플러그인이죠.. ^^


플러그인 이름은 'Broken Link Checker' 입니다.



설치 후 활성화 시키시면 '설정' 메뉴의 '링크 검사기' 라는 메뉴로 등록이 됩니다.



여기서 상단 탭의 '일반, 확인 할 링크, 검사할 링크 등'의 메뉴설정을 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서버에 큰 부하가 가는 것은 아니고 발생 트레픽도 미미한 만큼 주기적으로 체크해 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블로그 관리를 하면서, 이미 발행한 글들에 대한 수정 등을 너무 꺼릴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나 깨진링크는 오히려 제거해 주거나 대체해 주면 오히려 검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상식적으로 지극히 당연한 부분이기도 하겠죠..


다만, 내용을 지나치게 많이 바꾼다던가 제목을 바꾸는 것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대해 너무 기술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상식적 관점에서 접근하는게 우선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