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및 관리법

오늘은, 저번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찾는 방법에 이어 설치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라는게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 보다는 외국에서 만들어진 것이 많기 때문에 한글화가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플러그인을 설치하더라도 따로 무엇을 위한 플러그인인지 메모를 해 두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권합니다.


플러그인이 늘어나다 보면 이게 어떤 플러그인인지 구분이 안갈 때가 많습니다. 잘 모른다고 나중에 삭제하기에도 좀 꺼림직하고 말이죠..


플러그인은 관리자 메뉴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 검색 후 설치'의 절차로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FTP 프로그램등을 활용해서도 설치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플러그인 관리는 '플러그인 > 설치된 플러그인'을 통해 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직후에 활성화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는 하지만, 따로 아래의 화면에서 활성화시키고 또한, 설정을 추가로 해야 하는 플러그인 등이 존재합니다. 한번, '설정' 메뉴를 클릭해 보죠..



그럼, 플러그인에 따라 아래의 젯팩 플러그인 처럼 따로 관리메뉴가 생성되는 경우가 있고 아니면 설정이나 도구 등의 메뉴에 추가되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이는, 플러그인의 종류에 따라 다소 다릅니다.


플러그인은 '설치 > 활성화 > 설정'의 순으로 관리하시면 되고, 삭제는 '비활성화 > 삭제'의 순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러그인을 먼저 비활성화 시키신 다음 블로그나 사이트에 이상이 없으면 그때 완전히 삭제하시는게 안정성의 측면에서 좋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와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다음 워프관련 포스트에서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사용시 주의할 점들에 대해 몇가지 포인트를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