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블로그 다음 검색등록 하기

오늘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를 다음에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죠..


웹 노출을 할 때 네이버만 신경쓰는 분들이 많은데요.. 단 하나의 유입도 아쉬운 블로거로서는 구글, 다음에도 등록을 하는게 당연히 좋겠죠.


다음을 무시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시장점유율이 20~30%는 되는 만큼 결코 무시할 바가 아니고 또한, 다음 유저들의 특성 중 하나는 네이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용 연령대가 높고 집중해서 포스트를 보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휘발성 글을 쓰는 분들은 예외겠지만 양질의 심도있는 글을 발행하시는 분들에게 다음은 참 좋은 포털이기도 합니다. 구글은 또한 구글 나름의 특성이 있죠.. 비록, 국내 시장 점유율은 미미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검색엔진이고 여기에 검색기술은 그 어떤 포털보다 좋기 때문에 나름의 니치마켓이 되어 줍니다.


아무튼, 다음 검색등록은, 이용하시는 포털에서 '다음 검색등록' 이라는 키워드로 접속하신 다음 아래의 사이트에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1. 등록 탭 > 블로그 등록.

2. 블로그 주소 입력.

3. 확인.



개인정보 수집 동의 등에 체크 > 확인.



이메일 입력.



확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도 과거에는 이런 방식으로 등록을 했었지만 지금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봇에 의해 수집이 되도록 설정하도록 바뀌었죠.. 아마도.. 다음 검색등록 역시 언젠가는 그렇게 바뀔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