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염통 부위는 어디?

소고기의 그 수많은 부위들 중에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부위들이 몇 있죠.. 바로, 부산물들 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소 염통이죠.. 뭐..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아하는 부산물 이기도 합니다. +_+

 

소 염통은 소의 심장 부위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부위이지만.. 또한,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예 입에도 대지 않는 부위이기도 하죠.. 하지만 소 염통은 건강의 측면에서는 다른 부위에 비해 아주 좋은 부산물 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가격대도 비교적 저렴한 부위이기 때문에 싸게 즐길 수 있어서 좋기도 하죠..

 

 

어르신들은 소 염통을 삶아서 먹거나 구이로 해서 먹는 경우가 많았지만.. 사실, 소 염통은 그렇게 먹기에는 식감이 지나치게 질기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소 염통은 거의 단백질로만 이루어져 있죠.. 또한, 그 단백질의 조직 결착력도 매우 높은 특징을 가집니다.

 

심장이라는 부위가..

 

다른 동물들도 마찬가지 이지만, 죽을 때 까지 운동을 하는 부위이죠.. 따라서, 그 조직 결착력이 다른 어떤 부위에 비해서 높아야 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소 염통은 다소 질긴감이 있으나.. 쫄깃한 식감이 소의 그 어떤 부위에 비해서도 뛰어난 특징을 가집니다.(이 쫄깃함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능.. -_-)

 

그리고, 다른 부위와 완전히 차별화된 식감을 주는 부위이기도 해서 소 염통 마니아들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즐기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

 

다만, 소 염통을 자주 즐기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른 양념과 함께 만드는 요리로 먹으면 좋습니다. 대표적인게 불고기죠..

 

소 염통은..

 

또한, 스테미너식으로 아주 좋은 부위이기도 한데요..

 

기본적으로,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떨어진 체력을 높여 주는데 도움을 주는 부위가 바로 소 염통 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기본적으로 근력향상에 아주 좋은 부위이기도 하죠.. 이와 더불어, 각종 비타민도 풍부해 여름철 보양식 재료로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소 염통..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익숙해 지시면 마니아가 되실지도 모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