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질이 적은 돼지 수육을 원한다면? 뒷사태살 어떨까?

돼지 수육으로 어떤 부위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보통의 경우 삼겹살이나 목살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육류의 지방질을 싫어하시거나 건강을 위해 살코기를 섭취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돼지 뒷사태살을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네요..

 

 

돼지 뒷사태살 특징

 

돼지 뒷사태살은 사실.. 사용하기에 까다로운 부위 중 하나입니다. 돼지고기 부위들 중에서는 가장 질긴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사태는 다리를 의미하죠.. 돼지 뒷사태는 돼지에게 있어서 가장 많은 힘이 들어가고 운동량이 많은 부위 입니다. 앞으로 뛰어가려고 해도 뒷다리에 힘이 먼저 들어가기 때문에 앞사태 보다도 더 질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구이로 해서 먹으면.. 흡사.. 가죽을 씹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_-

 

이런 이유로..

 

돼지 뒷사태는 구이 보다는 돼지 수육이나 장조림처럼 오랜기간 고기를 고온가열하는 요리에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질긴 육질이라 하더라도 오랜기간 열과 압력을 가하게 되면 다소나마 육질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이죠..

 

돼지 뒷사태살에 활용되는 요리의 종류로는 수육, 장조림, 보쌈, 불고기 등에 활용이 되며 상대적으로 잘 안팔리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짐육으로도 많이 나오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돼지 뒷사태살 장점!

 

돼지 수육이 요리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지방질이 많이 빠져나가고 불에 굽는 방식이 아니어서 건강에 해로운 성분들이 생성되지 않죠.. 하지만, 돼지 수육 등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삼겹살은 워낙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비록 수육이라 하더라도 지방질의 섭취량이 많습니다.

 

목살의 경우에는 삼겹살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방부위가 적기는 하지만 목살도 돼지고기 전체로 보면 지방질이 적은 부위는 아니기도 합니다.

 

돼지 뒷사태는..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운동량이 가장 많이 몰리는 부위이기 때문에 지방질이 거의 없는 순수 살코기에 가깝습니다. 식감이나 이런 부분에서는 지방질이 있는 부위에 당연히~ 미치지는 못하겠지만 건강의 측면에서는 아주 훌륭한 부위 입니다.

 

또한, 돼지 뒷사태살은 가격적인 면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보통 같은 급, 같은 상태의 돼지고기라면? 삼겹살의 55~65%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차이는 그때그때의 수급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장 저렴한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돼지 뒷사태살 이기도 합니다.

 

맛의 측면에서는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건강한 육식을 위해~!! 뒷사태살을 활용한 돼지 수육~!! 어떨까요? 수육의 건강성을 극대화 시키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