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포토샵! 피부보정 방법

오늘은 인물 포토샵 이야기로 포토샵으로 피부보정 하는 방법을 위주로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여기에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성형 기술(?)도 살짝~ 맛보기로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뭐.. 인물 포토샵 내용 중에서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 기능들이니까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좀더 빠른 작업을 위해 단축키 두개는 알고 가죠..

 

1. [ : 브러시 크기를 작게

2. ] : 브러시 크기를 크게

 

엔터키 바로 옆에 있는 대괄호 모양의 키보드 맞습니다. ^^

 

이 단축키는 모든 종류의 브러쉬에 적용이 되는 것이니까요.. 알아두시면 작업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키실 수 있습니다. 필수라 할 만 한 단축키 입니다. +_+

 

우선, 보정 전 사진과 후 사진을 보고 넘어가시죠~ 

 

 

작업할 사진을 불러옵니다.(단축키 : Ctrl + O)

 

 

우선, 곳곳에 있는 점과 잡티를 좀 제거해 보죠..

도구모음에서 Spot Healing Brush Tool을 선택한 다음 브러시 크기를 조절하고 점을 찍듯 잡티 부근을 찍어 줍니다.

 

 

말끔해 졌죠?

 

 

다음, 밋밋한 이미지의 명암을 번툴(Burn Tool : 어둡게)과 닷지툴(Dodge Tool : 밝게)을 활용해 조절합니다.

우선, 번 툴로 머리카락과 검은 옷 등의 어두운 부분을 좀더 어둡게 해 줍니다.

 

 

눈동자의 검은 부분을 좀더 검게~

 

 

이제 닷지툴을 선택

 

 

피부부위를 전체적으로 칠해 줍니다. 강도가 너무 쎄다면 닷지툴 및 번툴의 세부옵션인 Exposure 값을 낮춰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완성 화면~! 

 

 

살짝 성형도 해 볼까요? ^^ Filter -> Liquify 메뉴 선택

 

 

우선 아래의 메뉴를 통해 눈을 살짝 키워 줍니다.(너무 과하면 외계~~인 됩니다. ;;;)

 

다음, 아래의 메뉴를 통해 코도 살짝 높여 봅니다.

 

 

완성사진~!! 

 

많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사진이 확~ 달라졌죠?

 

머리카락도 좀 정리해 볼까 하다가.. 오늘 포토샵 피부보정에 관한 주제와는 관련이 없어서 머리는 그냥 내비뒀습니다.(절대 귀찮아서가 아님~!! -_-)

 

오늘은 인물 포토샵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피부보정 방법에 대해 살짝 알아봤는데요.. 포토샵은 살짝의 리터칭으로도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고, 꼭 고급기능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니까요.. 하나씩~ 차근차근 익혀 나가시길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