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왜곡(Distort) 기능

어제는 포토샵 블러 효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포토샵 왜곡(Distort) 기능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왜곡 효과는 블러 만큼은 아니지만, 특정 효과를 내고 싶을 때 비교적 자주 활용되는 기능인 만큼.. 알아 두시면 여러가지로 유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 어렵지 않으니까요.. 쉽게 익히실 수 있을 거에요.. ^^

 

우선, 포토샵 왜곡 기능은 Filter -> Distort 메뉴를 통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 포토샵 왜곡 효과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추운 겨울이니 만큼~ 따뜻하시라고~ 여름 사진을 꼽아 봤습니다. ^^)

 

 

1. Displace : 소스파일을 적용해 해당 소스파일의 질감으로 사진을 왜곡

2. Pinch : 이미지를 볼록 또는 오목하게 왜곡, 아래의 사진은 Pinch 효과를 적용한 것입니다.

 

 

3. Polar Coordinates : 좌표계를 변환시켜 왜곡, 집중하는 느낌의 사진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4. Ripple : 이미지를 잔물결로 왜곡시킵니다.

 

 

5. Shear :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밀어서 포토샵 왜곡 효과를 냅니다.

 

 

6. Sphperize : 이미지를 사용자의 원하는 부분을 늘리면서 왜곡 효과를 줍니다.

 

 

7. Twirl : 회오리 모양으로 사진을 왜곡시킵니다.

 

 

8. Wave : 파도 물결과 같이 잔물결에서 큰 물결까지의 다양한 패턴의 왜곡효과를 한꺼번에 줍니다.

 

 

9. ZigZag : 지그제그 모양의 포토샵 왜곡 효과를 표현합니다. 돌을 물에 던졌을 때의 효과와 유사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 왜곡 효과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Distort 기능은 보정이 아닌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때 종종 활용이 됩니다.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사진에 다양한 느낌을 주는데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기능도 있다~~ 정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