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오늘은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지적도는 해당 토지가 속한 시군구청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가 적게나마 들죠..


하지만..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및 발급을 받는 사이트를 통하시면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로 열람 및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몇군데 사이트들이 있는데.. 편리한 사이트로 '민원24'를 권합니다.


민원24의 경우 부동산과 관련된 기타 서류들도 발급받을 수 있는 루트이기 때문에 좀더 종합적인 부동산 관련 서류작업을 하실 수 있어서 편리하실 겁니다.


필요한건 없고 단지.. 프린터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수수료 없고,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습니다.)


구체적인 열람 및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은 지적도>



민원24 사이트 접속 후 > 상단의 검색창에 '지적도' 키워드로 검색.



'지적도 등본교부' 메뉴 옆 '신청' 버튼 클릭.



아이디가 있으시면 아이디 로그인 하시고 없으시면 '비회원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할 경우에는 발급받는 분의 신상명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빨간 별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열람 및 발급 받으려는 지적도 위치를 검색 후 입력 > 민원신청하기.



약간의 딜레이 후 아래와 같은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미리보기 형태로 지적도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프린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단순 열람만 하시려는 분들도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특히, 토지를 매매할 때에는 이러한 공부를 죄다 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등기부등본의 데이터라는게 원래 다른 공부들에서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이라는게 보통 덩치가 크고 환금성이 떨어지는 자산이다 보니.. 세심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점! 강조드려 봅니다. 뭐.. 잘 아시겠지만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