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캐시삭제 방법

오늘은 스마트폰 어플 캐시삭제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죠..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가고 싶은 부분이.. 어플 캐시삭제를 통해 저장공간을 확보하려고 한다면? 이는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캐시라는게 불필요한게 아니라 웹이나 어플의 구동을 빠르게 해 주는 기능성도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게 꼭 능사는 아닙니다.


물론, 가끔씩 싹~ 정리를 해 주면 불필요한 캐시를 날릴 수 있는 것이지만 어플 캐시삭제를 하게 되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의 캐시까지 삭제가 됩니다.


그렇다고 웹이나 어플의 이용에 제한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만.. 만일 용량이 문제라면? 폰 안에 담겨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옮기거나 구글 포토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디바이스에 저장된 파일을 삭제하시는게 좋습니다.(구글 포토 강추입니다. 무제한이거든요.. +_+)


아무튼..


스마트폰 어플 캐시삭제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되겠습니다.(안드로이드, 갤럭시 기준)



1. 설정 메뉴의 > 시스템 > 저장공간.

2. 하단의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 터치.

3. 삭제.


어플 캐시는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들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나 자주 접근하는 웹 페이지 캐시는 필요한 것이고 한번 접근하고 그만인 것들은 불필요한 것이겠죠..


따라서, 가끔 한번씩 정리해 주는 것은 물론 좋은 것이지만.. 지나치게 자주 삭제하는 것도 또한 오히려 불필요하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