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속도 잡아먹는 원드라이브 동기화 끄기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끄기를 해 보죠..


뭐.. 개인적으로는 원드라이브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그 사용 빈도가 낮은 분들의 경우에는 항시적으로 동기화 기능을 켜 놓을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뭐.. 컴퓨터 자원의 낭비죠..


물론..


동기화 자체가 컴퓨터의 자원을 그렇게까지 많이 잡아먹는 것은 아닙니다만.. 처음에 컴퓨터를 켜게 되면 로딩 속도에 비교적 큰 영향을 주죠..


따라서, 원드라이브 사용이 잦지 않은 분들은 평소에는 꺼 두고 사용할 때만 활성화 시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끄기는? 아예 원드라이브를 컴퓨터 시작시 실행을 안시키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니 당연히 동기화 할 일도 없겠죠.. -_-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스템 트레이의 원드라이브 아이콘 우클릭 > 설정.



설정 > Windows에 로그인 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 체크박스를 체크 해제.



그럼, 이제 컴퓨터 로딩시 원드라이브 실행이 되지 않으며 로딩속도가 좀더 빨라진 것을 체감하실 겁니다.


다시, 원드라이브를 실행시키시려면?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시키시면 되는데요.. 윈도우 시작버튼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시면 편리합니다. 또한, 윈도우10에서는 시작버튼 옆에 검색 기능을 제공함으로 검색 후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원드라이브'로 검색하면 안나오고 'OneDrive'로 검색해야 한다능.. -_-



추가로, 원드라이브 동기화는 아래와 같이 일시적으로 중지시키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끄기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해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라이브타일(날씨나 뉴스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 알려주는 기능들) 등의 기능을 꺼 두시면 컴퓨터 및 인터넷 속도를 조금이나마 개선시키실 수 있습니다.


갖고 노는 컴퓨터라면 상관 없겠지만 업무용 컴퓨터라면 이러한 라이브 타일 기능도 죽여(?)두시는게 좋습니다.(해당 라이브타일을 우클릭 해서 설정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