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예전에는 USB 등으로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다녔죠.. 뭐.. 물론, 지금도 그런 방식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뱅킹이 활성화 되면서 굳이 USB에 담아 인터넷 뱅킹을 할 필요가 적어졌죠..


개인적으로는 요즘.. 스마트뱅킹만 하고 있는데요. PC보다 스마트폰이 더 편리한 면이 있더군요.. 더 빠르고 간단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사용할 일들이 가끔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할 때에나 기타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인터넷 뱅킹 용이 아니더라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더라고요..


요럴 때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잠시 PC로 옮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본 포스트는 제가 사용하는 SC은행 기준으로 했지만 다른 은행도 비슷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뱅킹을 엽니다. 이후 > 공인인증센터 > PC로 내보내기 > 인증서 선택.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뜹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는 이 인증번호를 기준으로 합니다.(실제, 물리적으로 왔다갔다 하는게 아닙니다.)



이제, 이용하시는 은행 홈페이지에 갑니다.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와 같은 메뉴 클릭.



스마트폰 인증서 -> PC로 가져오기 메뉴 클릭.



다시한번 동일 메뉴 클릭.



이제, 새창이 뜨면서 인증번호 입력 란이 뜹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에 뜬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한두단계를 더 거치시면 스마트폰 공인인증서가 PC로 옮겨오게 됩니다. 그리 어려운 과정은 없죠? ^^ 몇번 해 보시면 숙달되면서 쉽게쉽게 인증서를 다루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