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기본브라우저 바꾸기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등의 기본브라우저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죠..


윈도우가 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MS에서 엣지라는 새로운 브라우저를 동시에 런칭했죠..


기존 익스플로러가 PC기반으로 발전되면서 부딛힌 모바일 범용성에 대한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아예 브라우저를 바꾸는 선택을 MS에서 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엣지 브라우저가 아직까지 호환성에 문제가 좀 있다는 겁니다.


우리나라의 웹 사이트들은 대부분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만들어졌기 때문에 엣지로 실행을 해도 다시 익스플로러로 재실행 해야 하는 문제점들이 발생을 합니다.


윈도우10은 기본브라우저로 엣지가 자동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이 다소 불편함을 줍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으로 웹 사이트 등을 돌아다녀도 사이트 내 링크 등을 클릭 한다거나 하면 엣지 기반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에는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기본브라우저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고 쉬우며.. 이는, 다른 프로그램의 설정(예를들어 곰플레이어 등..)에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작업관리창 우측 하단의 '알림' 클릭.

2. 모든 설정.



시스템.



1. 좌측 메뉴트리에서 '기본 앱'.

2. 우측의 '웹 브라우저'를 클릭.


저같은 경우에는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해 두고 있는데요.. 보통의 경우 손대지 않았다면 기본브라우저로 엣지가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웹 브라우저 종류가 나오고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완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등으로 기본브라우저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확인이나 적용 창이 따로 없고 이렇게 선택하면 그대로 끝~! 입니다.


윈도우10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이런 부분들이 좀 낯설기는 할 텐데요.. 불필요한 확인버튼 등을 없앴다는 점에서 익숙해지면.. 좀더 편리해 졌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