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활용시 유의사항

오늘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유의할 점 몇가지를 짚어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막강한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는 플러그인 이기도 하죠..


하지만..


너무 많은 플러그인 설치는 웹 사이트의 속도를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갯수의 플러그인이라는 절대적인 숫자를 제시하기 좀 어렵기는 합니다만.. 지나치게 많은 확장은 가장 중요한 구독자들의 가독성을 떨어뜨리고 노출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뭐든.. 주객이 전도되어서는 안되는 것이겠죠..


우선, 플러그인의 성능이 어떤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서버의 자원을 사용하는 플러그인이라면? 해당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성능을 체크하는데 또다시..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하는게 다소 난센스인 면이 있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이러한 각 플러그인들의 성능을 체크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P3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시면 현재 내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설치된 플러그인이 내 서버자원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P3 사용시 사이트 접속이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음으로 트레픽이 적은 시간에 사용하시길 권하며, 만일 접속되지 않는 상태로 장시간 작동하지 않으면 FTP의 플러그인 폴더로 들어가서 삭제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됩니다.


P3는 아래와 같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성능체크는 도구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플러그인의 메모리 점유율과 구동 시간등을 체크하시어 삭제와 추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내 웹페이지가 느린 경우 두가지 원인이 있는데 하나는 이용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질이고 다른 하나는 설치된 워드프레스의 테마나 플러그인 등이 자원을 많이 잡아먹는 것입니다. 특히, 여러가지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가 지나치게 느려질 수 있음으로 이런 부분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하다 보면 서로 충돌하는 플러그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라는게 처음에 등록될 때에는 세밀하게 점검이 되지만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에 의해 얽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따라서, 플러그인을 설치할 때에는 현재 버전의 워드프레스에서 충분히 테스트 된 플러그인을 선택하는게 바람직 하며 엔진을 업데이트 하는 경우에는 각 플러그인을 한번씩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지는 말자! 그리고, 엔진이 업데이트 되면 설치된 플러그인들을 한번씩 점검하자! 라는게 오늘 이야기의 핵심 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