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스팸 차단하기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스팸 차단기능이죠..

 

워드프레스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툴이다 보니.. 이러한 스팸차단 기능을 제대로 활성화 시켜 놓지 않으면 무차별적으로 달리는 이상한(?) 언어의 댓글을 수백개씩 보게 될 겁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바로 요~ 스팸차단 기능부터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혹자는 강력한 스팸차단기능인 아키스밋(Akismet) 기능이 없었다면 워드프레스는 지금과 같은 위치를 결코 유지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합니다.

 

그만큼..

 

워드프레스의 스팸차단기능은 막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체감상 100% 가까운 스팸 자동차단 효과를 보여주는게 바로 워드프레스의 아키스밋 기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자동화된 스팸댓글을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면.. 요 아키스밋을 활성화 시키지 않는 사람들도 꽤나 된다고 생각이 되네요..

 

암튼.. 관련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러그인 > 설치된 플러그인 > Akismet 활성화

 

보통, Akismet은 워프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 중에 하나입니다. 만일, 처음 설치시 Akismet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를 통해 플러그인을 검색 및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 보면 이제, 아키스밋에 가입하고 API 키를 받아 입력하셔야 합니다.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지만 한번만 하면 되겠습니다.

 

아키스밋에 가입하려면 기본적으로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역시 가입하도록 합니다.(인증도 받아야 합니다.) 아키스밋은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을 선택해 API키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의 스팸 차단 기능인 Akismet을 소개드려 봤는데요.. 워프를 설치하고 가장 먼저 설정해야 할 부분들 중에 하나가 바로 요~ 스팸차단 기능인 만큼.. 조금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