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는 소개 메뉴로 활용하자

저번 워드프레스 이야기에서 웹 사이트의 구조 이야기를 하면서 워드프레스 페이지의 성격에 대해서 잠시 언급했었죠..

 

오늘은, 이러한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해 보고.. 여기에, 직접 페이지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는..

 

글(Post)과는 다르게 독립적인 요소입니다. 카테고리, 태그 등으로 분류되지 않으며 단지 상위 페이지와 하위 페이지 등의 계층구조만을 갖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워드프레스 페이지의 특성으로 인해 페이지는 고정되는 내용에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회사 블로그나 웹사이트라면? 회사소개나 비전, CEO 인사말 등등이 이러한 내용이 되겠죠..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블로그 운영진이나 정책 등을 소개하는 내용들을 페이지로 만들 수 있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의 경우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어디있는지도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_-

 

워드프레스 페이지는 관리자 화면의 미디어 바로 밑에 있습니다. 직접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 보죠..

 

 

일반 글 편집 화면과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우측에 '페이지 속성' 이라는 메뉴가 있죠.. 그리고 페이지를 작성한 다음에는 고유주소 정도를 손을 봐 주는게 좋습니다.

 

 

고유주소의 경우 제목이 그대로 나오는데 이왕이면 좀더 보기 좋은 주소로 변경하는게 사용자 입장에서도 좀더 좋겠죠? 두고두고 내 사이트에 위치할 페이지이니까요.. ^^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페이지 메뉴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회사소개나 정책 등.. 이런 부분들을 꼭 '페이지'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 글(Post)로 작성한 다음 해당 글을 연결시켜도 뭐..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게 오랜기간 운영해 본 경험으로 보자면.. 딱히 뭐가 좋다라고 이야기 하기에는 어렵지만.. 좋다는 생각입니다.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