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쓰기 모드의 이해

오늘 워드프레스 이야기는 글쓰기에 대한 것입니다.

 

너무 진도가 천천히 나가나요? 그래도, 하나씩하나씩.. 확실히 익혀가는게 제가 정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조금 느리지만 세부적인 것을 찬찬히 뜯어보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아무튼..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하신 분들은 처음 워드프레스 글쓰기를 할 때에도 조금은 혼란스러움을 느끼죠.. 물론, 익숙한 인터페이스가 아닌 것에서 오는 부분도 있겠지만, 워드프레스 자체가 사용자정의 기능이 강화되어 있는 툴이다 보니 오는 혼돈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을 더할 수 있고, 테마에 따라 쓸 수 있는 옵션도 약간씩 달라집니다. 또한, 플러그인에 따라서도 글씨기 옵션은 또 달라질 수 있죠.. 자.. 차례대로 뜯어보자고요.. ^^

 

 

 

1. 글쓰기는 '글' > '새 글 쓰기'를 통해 할 수 있다.

2. 고유주소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다시 설정할 수도 있다.

3. 공개하기 옵션이다. 비밀글, 임시글 등으로 저장할 수 있다.

4. 현재 글의 형식을 지정하는 칸이다. 대부분 '표준'을 사용하며 나머지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5. 카테고리 지정, 하나만 지정할 수 있는게 아니라 여러카테고리로 함께 지정 가능하다.

6. 현재 보이는 옵션 뿐 아니라 추가되는 옵션들이 있다.

 

추가옵션은 아래와 같이 추가하거나 뺄 수 있다.

 

 

1. 태그를 넣을 수 있으며, 태그간 구분은 쉼표로 한다.

2. 특성이미지는 글의 대표 이미지를 의미한다. SNS 등에 글을 옮길때 첨부되는 이미지로 꼭 지정하는게 좋다.

4. 요약글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일정 부분에서 잘라주며 이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하거나 입력할 수도 있다.

5. 트랙백 보내기는 티스토리처럼 블로그 글을 링크할 때 해당 블로그에 링크 사실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6. 사용자정의 필드는 워드프레스에 없는 기본속성을 추가하는 기능이다.(추가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구동가능)

7. 토론은 댓글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이다.

 

 

1. 슬러그는 제목 입력란에서 바로 입력할 수도 있고 해당 옵션을 통해서도 입력할 수 있다.

2. 팀 블로그와 같이 글쓴이가 여러명일 경우 글쓴이를 지정하는 옵션이다.

3.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는 옵션이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글쓰기 모드를 쭉~~ 살펴 봤는데요..

 

위의 모든 옵션을 사용할 필요는 당연히 없겠죠.. 필요없는 옵션의 경우에는 상단의 화면옵션 버튼을 클릭한 이후에 체크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러한 옵션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알아두시면 아무래도 도움이 되는 면이 분명히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