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인쇄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메모 인쇄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예전에 회사에 다닐 때에는 엑셀을 징하게도 사용한 기억이 있네요.. 왠만한 문서는 전부 엑셀로 작업했었더랬죠.. -_-

 

대학때 참 많이 썼던 아래아 한글은 전~~혀 쓸일이 없더군요..;;;

 

아무튼..

 

엑셀 작업을 하면서 메모들 많이 사용하시죠.. 문서의 주목도도 올려주고 기억해야 하는 것들을 메모해 두는데 사용하면 여러가지로 좋은게 바로 엑셀의 메모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

 

원래 엑셀 메모 기능은 작업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어서 출력시에는 나오지 않도록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작업을 하다 보면 때때로 엑셀에 삽입한 메모를 함께 인쇄해야 할 경우들이 생깁니다.

 

오늘 이야기는 이런 경우 엑셀에 삽입한 메모를 인쇄가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뭐.. 내용은 간단하고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는 제가 블로그를 관리하는 엑셀 파일을 캡쳐한 것인데요.. 여기에 메모를 하나 삽입해 놨습니다.

 

 

우선 인쇄를 위해서는 메모를 보이게끔 해 놔야 합니다. 메모를 삽입한 셀 선택 후 '우클릭 > 메모 표시/숨기기'를 하시면 숨겨져 있는 메모가 표시됩니다.

 

 

요렇게 말이죠..

 

 

이제, 레이아웃을 통해 메모도 인쇄하는 옵션을 걸어놓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제목 > 시트 > 메모 > 시트에 표시된 대로 옵션 선택 > 확인

 

 

이제 인쇄 미리보기를 한번 보죠..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메모 인쇄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인쇄 설정의 페이지 설정 메뉴에도 똑같은 인쇄 옵션이 뜨기는 뜨는데 이게 설정하지 못하게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_- 그냥 인쇄옵션에서 조절할 수 있게 해 주면 좀더 편할 텐데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