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양식

오늘은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양식을 올려보고 실업급여 신청시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짚어 볼까 합니다.

 

아래의 이직확인서 양식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것을 인용한 것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동일한 자료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이 피보험자 이직확인서가 고용지원센터에 접수 되어야 퇴직자는 실업급여를 신청하실 수 있죠.. 이 문서는 인사급여를 담당하는 팀에서 작성 및 제출하게 되어 있음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회사의 담당부서에 피보험자 이직확인서가 고용지원센터에 접수되었는지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이직확인서가 고용지원센터에 접수되지 않은 상태라면 실업급여에 관한 심사를 할 수 없음으로 괜한 헛걸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퇴직자가 직접 작성하는 문서가 아니라는거~ ^^

 

추가로..

 

인사부서에서 해당 이직확인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는 제출처는 사업장이 있는 고용지원센터 입니다. 퇴직자가 실업급여를 자신의 거주지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신청을 하더라도 자료공유가 됨으로 사업장 내 고용지원센터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란이 바로 12번의 이직사유 란 입니다. 이 내용을 잘 적으셔야 퇴직자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에서는 요 12번 란을 보고 수급 여부를 결정하니까요.. 

 

실업급여를 타시려는 퇴직자 분들이라면 인사급여팀에서 요 이직사유를 어떻게 적어주는지도 체크해 보시는게 좋다 하겠습니다. 물론, 정상적인 수급 사유에 해당해야 하는게 더 중요한 부분이겠지만.. 탈 수 있는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인사팀의 문서작성 오류로 이직사유가 제대로 작성이 안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죠?

 

오늘은, 간단하게 실업급여를 받는데 꼭! 필요한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양식을 올려보고 중요 포인트를 짚어 봤는데요..

 

실업급여라는게 퇴직 근로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그런 생활자금이 될 수 있죠.. 물론, 그 금액이 만족스럽지는 못하고 아직 선진국에 비해서는 턱없이 작은 혜택이기는 하지만.. 이런 제도들은 사회안전망의 하나로서 우리 근로자에게 꼭 있어야 하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자격요건이 안되는 분들이 무리해서 받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도 갖어 봅니다. 아무래도 고용보험 재정이 새게 되면 그만큼 정확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고용보험의 혜택이 돌아가지 않는 것이니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