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플래시 차단 해제 방법

블로그 글을 쓰는데 갑자기 이미지 업로드가 안되더군요.. 이건 뭐지? -_-


개인적으로는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제까지 잘 되던 이미지 업로드가 오늘 갑자기 안되더군요..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도 안됨.. 쩝..


안되는 이유를 찾기 위해 연결되어 있는 링크를 따라 가 봤더니 그냥 다음 고객센터.. 이건 뭐.. 아무런 도움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해결했습니다. 다른 웹 브라우저로 할 때는 되는 것 보니까 티스토리의 문제가 아니라 크롬의 문제더군요. 크롬 플래시 차단 해제를 했더니 간단하게 해결 됐습니다. 너무 허무하게.. ;;


티스토리 이미지 업로드는 기본적으로 플래시 기반입니다. 그래서, 크롬을 사용할 경우 플래시가 정상 작동할 수 있도록 차단되어 있는 플래시 옵션을 해제 해야 합니다. 물론,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플래시를 설치해 둬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요..(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을 거라 사료됩니다.)


뭐.. 요런게 나와서 한참 고민했네요..



크롬 플래시 차단 해제는 설정 메뉴를 통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띄우시고 주소창 옆에 있는 더보기 메뉴 클릭.



하단의 '설정'.



가장 아래로 내려서 감춰져 있는 설정 메뉴를 표시('고급 설정 표시' 클릭).



콘텐츠 설정 > '플래시' 메뉴를 찾아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 라디오 버튼을 선택.



이제 웹 브라우저를 완전히 닫은 다음에 크롬을 실행시키면 재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은 웹 보안과 웹 페이지 로딩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플래시가 기본적으로 차단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 때문에 플래시를 만든 어도비사와 많은 분쟁을 겪기도 했죠..(좀 같이 잘 살면 안되겠니~ -_-) 사실, 플래시가 없어도 외국같은 경우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국내 사이트들은 외국 사이트들에 비해 상당히 화려한 편이고 과거에 국내 개발자들이 웹 디자인을 할 때 플래시를 즐겨 사용 했습니다.


이제, HTML5가 도입되면서 플래시의 필요성은 많이 줄기도 했지만 티스토리 사용자에게는 여전히 이미지 업로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크롬 플래시 차단을 해제해 두셔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