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초절전모드 사용법
- 청운의 [잡다한 창고] 다락방
- 2016. 9. 15. 08:16
오늘은 스마트폰 초절전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갤럭시,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기준)
요즘 스마트폰은..
그 기능은 참.. 첨단을 달리고 스펙도 끝내주죠..
개인적으로 첫 스마트폰으로 아이폰4를 사용했었는데요.. 그때에 비해 지금의 인터넷 속도나 어플 실행속도는 참.. 비교불가능할 정도로 빨라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램이나 저장용량은 물론이고요..
다만..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배터리 성능이 아닐까 싶어요.. 이는 배터리 성능의 발전이 없었다기 보다는 아무래도 폰이 커지고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보조배터리를 갖고 다니는 분들을 참 흔하게 봅니다.
그런데, 충전할 수도 없고 보조배터리도 없는데.. 배터리는 얼마 안남았다면? 절전모드로 전환하는게 좋겠죠.. 다만, 절전모드도 배터리를 상당부분 잡아먹기 때문에 정말 간당간당간당~~ 한 상황이라면? 초절전모드를 사용하는걸 권합니다. 요거~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갑니다. ^^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배터리
2. 초절전 모드
3. 우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 터치!
그럼, 요렇게~ 샤샤샥 바뀝니다.
여기서, 다시 원래 모드로 돌아오려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점세개)
초절전 모드 해제 터치
그럼, 해제과정을 거쳐(2~3초 정도) 원래모드로 돌아옵니다.
간단하죠?
개인적으로 3일간 출장을 가야 했는데 배터리 충전할 곳도 없고 했던.. 막막한 기억이 있네요..
이때 초절전 모드로 해 놓고 전화는 받는 것만 하고 최대한 폰을 켜지 않으며.. 밤에는 스마트폰을 꺼 놓고 하니까.. 거뜬히~! 버틸 수 있더군요.. 생각보다 초절전모드로 해 놓으면 지속시간이 상당히 길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