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친구목록 동기화 및 대화내용 복원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많이들 쓰시죠~

 

저같은 경우에는 업무를 할 때 항상 카카오톡 pc버전을 켜 놓고 생활합니다. 일과 관련된 사람들하고는 네이트온을 사용하고.. 지인, 친구, 가족들은 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뭐..

 

스마트폰으로도 빠르게 채팅을 하실 수 있는 분들도 많겠지만..(정말 놀라운 손가락 놀림(?)을 보여주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_-) 아무래도 PC가 타자를 치기에는 더 쉽죠.. 그래서, 바쁜 업무시간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휴대폰과 동기화 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처음, 동기화를 잘못시키면 카카오톡pc버전 친구목록과 스마트폰 카카오톡 친구목록이 따로 놀 수 있다는 거죠~ 처음에 pc버전을 설치할 때 잘(?) 해야 하는데 말이죠.. 뭐, 그렇다고 설치 후 친구목록 동기화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두번째로.. 카카오톡 pc버전을 처음 사용하면 대화내용이 없죠.. 예전 대화내용을 pc버전에서 보고싶은데 안됩니다. 이럴 때에도 방법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대화내용 백업 >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대화내용 복원

 

이런 프로세스로 pc버전에 옮길 수 있습니다. 다시 pc인증을 받아야 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지만 말이죠.. ^^ 아무튼, 오늘 포스트는.. 친구목록 동기화 방법을 우선 알아보고, 다음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복원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pc버전 친구목록 동기화 방법

 

방법은 두가지죠. 하나는 PC버전 관리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PC버전 인증을 안받은 경우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2. 설정

3. 하단의 '고급설정' > 'PC버전 관리'

 

1. 인증번호 확인

2. 친구 이름 동기기화하고 인증받기

 

 

동의

 

 

두번째 방법은 친구관리를 통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1. 더보기

2. 설정

3. 친구관리

 

 

친구이름 동기화

   

2.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복원 방법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대화내용을 pc버전에 복원시켜 보도록 합니다. 우선, 대화를 백업하셔야 합니다.

 

1. 더보기

2. 설정

3. 고급설정의 '대화 백업'

 

 

1. 대화 백업하기

2. 백업용 1회용 비번 입력(까먹으면 안됩니다!!)

 

 

짜~짜~짜~~~ 대화내용이 백업됩니다. ^^

 

 

이제, pc버전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봅니다. pc인증을 받았었다면? 인증을 해제해야 합니다. 좀 번거롭죠.. ^^

 

1. 더보기 > 설정

2. 일반 > pc인증 해제

 

 

확인

 

 

이제, 다시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시켜 봅니다.

 

1. 아이디 및 비번 입력 후 로그인

2. 인증 다시 받기

   

1. 인증 완료 후 > 대화 복원하기

2. 아까 절~~대!! 까먹으면 안된다고 했던 백업본 비번을 입력해 줍니다.

 

 

짜~짜~짜~ 복원 후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대화창은 물론이고 대화 내용까지 그대로 복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복원은 조금은 번거롭죠.. 다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인증취소 후 재인증 한다고 해서 뭐.. 설정이 잘못되는 것도 아니고 말이에요.. ^^

 

친구목록 동기화의 경우에는 처음에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할 때 동기화 하는게 좋습니다만.. 하지 않았다고 해도 차후에 간단하게 동기화 시키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