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마스크를 사용한 포토샵 사진합성 방법

오늘은, 포토샵 사진합성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오늘 중점적으로 사용할 툴은? 퀵 마스크 툴 되겠습니다. 퀵 마스크 툴은 비교적 자주 활용하게 되는 툴인 만큼.. 사용법을 익혀 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우선 완성화면 입니다.

 

 

아래의 두 이미지를 합성하는 과정입니다.

 

 

두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온 다음 방향을 맞추기 위해 보드타는 이미지를 수평으로 회전 시킵니다.

 

 

이동툴을 활용해 사진을 합칩니다.

 

 

우선, 대략적인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빠른 선택툴(Quick Selection Tool)을 활용해 피사체를 선택합니다. 

 

 

퀵 마스크 모드로 돌입~

 

 

이제 좀더 세밀하게 작업하는 과정입니다. 우선, 전경색과 배경색을 리셋시킵니다.(단축키 D)

 

 

브러시 툴을 선택하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브러시 모드를 설정한 다음 선택안된 부분은 검은색으로 칠해주고 오바되어 선택된 부분은 흰색으로 칠해 줍니다. 브러시 크기는 단축키 '[' 및 ']' 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고 전경색과 배경색의 전환은 'x'를 눌러 수시로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선택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퀵마스크 모드에서 벗어납니다.

 

 

Shift + Ctrl + I 를 눌러 선택영역 반전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눌러 스노보드 배경을 날려줍니다.

 

 

가장자리를 다듬기 위해 Select > Refine Edge 메뉴를 선택합니다.

 

 

미리보기를 봐 가면서 설정을 조절합니다. 저는 Radius 1, Smooth 3, Feather 5로 설정했습니다.

 

 

최종 완성~!!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의 퀵 마스크 기능을 활용해 사진합성을 해 봤는데요..

 

사실, 퀵 마스크 기능을 꼭 활용하지 않더라도 다른 선택툴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퀵 마스크 툴의 경우에는 굴곡이 많은 인물등을 합성할 때 비교적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결국 포토샵 사진합성은 선택툴을 얼마나 정확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뿐.. 퀵마스크 툴을 사용하든 사각형 툴을 사용하든 올가미 툴을 사용하든.. 관계는 없는 것이에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