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모자이크 효과 만들기

오늘은 사진 모자이크 효과를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사진에 모자이크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포토샵은 대중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막강한 이미지 제작 및 리터칭 툴 이기도 하죠..

 

쉽게 사진을 찍고 편집하고 하는 시대이니 만큼..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 정도는 익혀 두시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우선, 전후 사진 보고 가시죠~ ^^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Ctrl + 0 을 눌러 작업창에 사진의 크기를 맞춰 줍니다.(여기서 '0'은 키보드 우측의 숫자패드에 있는 숫자 '0'을 의미합니다.)

 

 

도구모음에 있는 네모 활성화 툴을 선택합니다.

이후 모자이크를 설정하려는 사진의 부분을 드레그 해서 활성화 영역을 만듭니다.

 

 

다음, Filter > Pixelate > Mosaic 를 선택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cell Size를 봐 가면서 적당한 크기의 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예시는 30 입니다.

 

 

완성 되었습니다. ^^

 

 

이제 만들어진 사진을 저장합니다. Save나 Save As등의 메뉴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모자이크 효과를 낸 사진이라면 웹에 올리는 용도겠죠.. Save For Web 메뉴는 이미지 퀄러티 저하는 사람이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낮춰주면서도 가벼운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저장 모드 입니다. 말 그대로 웹에 올리기에 좋은 그런 저장모드죠..

 

 

이미지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의 이미지 퀄러티를 지정한 다음 저장(Save)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모자이크 효과를 내는데 그리 어렵거나 한 부분은 없죠? ^^

 

물론 처음 포토샵을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낯선 인터페이스 때문에 다소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내용적으로 어렵거나 한 부분은 없으니 만큼.. 그런 분들이라도 차분히 따라해 보시면 포토샵을 활용해 쉽게 사진 모자이크 효과를 내실 수 있으리라.. 그리 사료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