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약속의 중요성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덕목 하나를 꼽아 보라면? 저는 주저없이 '신뢰'를 꼽겠습니다.

 

믿을 수 없는 사람을 어떻게 고용할 것이며.. 믿을 수 없는 사람과 어떻게 함께 파트너가 되어 사업을 진행 하겠습니까? 반대로, 내 자신이 신뢰를 얻지 못할 행동을 하면서 나를 믿고 함께 하자는 말을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신뢰'..

 

이것을 높이는 가장 중요하고도 기초적인 부분은? 바로 약속을 지키는 것이며.. 그 중에서도 더~!! 기초적인 부분은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입니다.

 

 

시간 약속을 지키는가에 따라 평가받는다.

 

사람들 중에는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지 아닌지를 가지고 상대방을 평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친구나 가족들과 같이 친밀한 사이에야..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이라는 낙인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시간 약속의 가장 큰 특징은 상대방이 있다는 것입니다.(물론, 스스로에 대한 시간약속도 있겠지만..) 사업을 하거나 직장생활을 할 때 내가 어기는 시간은 상대방의 시간을 허비하게 만드는 것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한두번의 시간약속을 어긴 경우에는 그려려니 하지만 이것이 습관화 된 사람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사업을 하면서 그 사람과는 더이상 함께 일을 진행하지 않는 철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없다고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배려심이 없다는 것은 공감능력도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고 시간에 대한 불량한 태도는 결국 낭비적인 관계만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많이 느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이 꼭 저만의 생각일까요?

 

시간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것은 특히 우리나라 기업문화에서 더욱 강조되는 철칙이기도 합니다. 채용 면접에 조금이라도 늦으면 에누리 없이 내치는 회사가 많고 자수성가형 사장들 에게서는 약속을 지키고 신뢰를 쌓아가는 것을 제 1의 신조로 여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회생활을 좀더 잘 하고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라도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은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시간에 대한 태도를 바꿔라!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은 이렇듯 타인이 나를 평가하는 하나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 스스로에 대한 발전을 위해서도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은 중요한 것이죠.. 어떤 사람은 시간을 무한한 자원으로 보지만 어떤 사람은 시간을 유한한 자원으로 봅니다.

 

시간을 유한한 자원으로 보는 사람에게 '시간 죽이기' 라는 표현은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간 약속을 지키고 스스로에 대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을 유한한 자원으로 보려는 태도를 가지고 인식을 변화시킬 필요가 있겠죠..

 

시간개념이 없는 사람은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하고 공감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더불어 대체적으로 우유부단하며 결단력도 부족한 경우가 많죠..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시간을 죽이는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스스로 발전을 할 수 있을까요?

 

아무쪼록, 유한한 자원으로서 시간을 바라보고 효과적으로 내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기를 바래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