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차와 어울리는 간식은?

우리나라는 근 10년래 커피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죠.. 예전, 자판기 커피 위주의 소비에서 원두 위주로 급속히 고급화 다양화 되면서도 매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강성의 측면에서 커피는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커피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은 몸에 좋지 않기도 하죠.. 물론, 카페인 자체는 원래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영양소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과다섭취할 때에는 불면증을 비롯해 심박수가 빨라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카페인은 주변에서 너무나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영양소로.. 커피를 비롯해, 초콜릿, 탄산음료 등에 풍부합니다. 따라서, 카페인이 가진 긍정적인 효과에도 불구하고.. 카페인은 몸에 나쁜 것!! 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커피 대안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게 한방차, 허브차, 잎차 등입니다. 특히 한방차의 경우 약리 효과도 있기 때문에 몸을 보하는데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식후에 즐기는 커피 대신.. 한방차를 선택해 보는건 어떨까요? 식후 마시는 커피를 포기하지 못하겠다면, 중간중간 배가 고플 때 속을 아리게 하는 커피 대신 약간의 간식과 더불어 한방차를 드셔 보시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

 

 

그렇다면, 한방차에 어울리는 간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방차 간식으로는 약간은 달달~~ 한 다과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한방차가 커피와 같은 차류에 비해 단맛은 거의 없기 때문이죠..(인위적으로 설탕을 넣어 쓴맛을 중화시킨 제품들 빼고 말이죠..) 권할만한 한방차 간식으로는 아래의 것들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강정, 약과, 절편, 가래떡

 

사람들이 좋아하는..

 

초콜릿과 케익 등도 물론 좋은 선택이기는 합니다만.. 초콜릿에는 커피 이상의 많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죠.. 건강을 위해 먹는 한방차와 초콜릿, 케익.. 뭔가 어색하지 않을까요? ^^

 

한방차의 장점은.. 대부분 그 성질이 따뜻하다는데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음용하게 되면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게 바로 한방차 입니다. 그래서, 여성들에게 참 좋은 기호식품이 한방차 이기도 합니다.

 

매일 먹는 커피 대신.. 조금은 쓰지만 익숙해 지면 나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한방차~ 하루 한두잔쯤 어떨까요? 건강도 지키고 차를 마시는 여유로운 시간도 지키는~ 그런 선택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