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우표 구입, 온라인 구입 후 출력할 수 있다!

2010년 부터 우표 구입에 있어서 편리한 제도가 하나 생겼죠.. 바로 인터넷 우표 서비스 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정기적으로 우편을 보내야 하는 업무가 있는데요.. 정기적이지 않고 양이 많지 않아서, 저희 회사는 후불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우표를 따로 구입해 쟁여놓고 썼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 우표 제도가 도입되서 그때그때 필요한 양만큼 온라인으로 우표를 구입한 이후에 회사에서 붙이고 우체국에는 우편만 보내고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죠..

 

1. 인터넷 우표 제도란 : 우편요금을 인터넷 또는 온라인으로 지급하고 직접 출력하여 사용하는 우표

2. 인터넷 우표 대상 : 일반통상, 등기통상이며 등기의 경우에는 방문접수 해야 함

 

아무튼, 인터넷 우표 제도 이용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접속(포털에서 '우체국'으로 검색) => 중앙 우측의 '우편' => 인터넷 우표 

 

 

중앙의 우표 신청 메뉴 선택

 

이후, 로그인 후(회원가입 필요) 본인의 정보와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를 하고 출력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받는 분의 주소는 한번 입력해 두면 반복해서 불러와 쓸 수 있으니까요.. 직접 손으로 쓰는 것에 비해 아주 편리합니다.

 

이런식으로 출력한 인터넷 우표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자료출처, 우체국)

 

 

인터넷 우표는 그 특성상 위변조가 될 가능성이 있죠..

 

하지만, 위변조를 하는 행위는 형사처벌 대상으로 10년 이하의 징역형(벌금형 없음)을 선고받게 되니까요.. 위변조는 생각도~!! 말아야 겠습니다. 이 정도 처벌 형량이면, 다른 범죄에 비해 상당히 쎄게 처벌 받는 것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우표 제도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이제는, 우표 구입도 온라인으로 한 이후에 출력해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됐네요.. 이러한 부분은 참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에는 우편제도를 잘 활용하지 않아서 개인의 경우에는 우표를 쟁여놓지 않죠.. 우표 하나 때문에 우체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러움을 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은 제도라는 생각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