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기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총 세가지가 있으니까요.. 본인이 편한 메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단축키를 활용한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겠죠?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File => Open 또는 Ctrl + O)

 

 

Image => Image Size

 

 

상단의 width와 height 수치 중 하나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의Constrain Proportions가 체크되어 있으면 가로 또는 세로 수치의 입력에 따라 같은 비율로 세로 또는 가로의 수치가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완료~!

 

 

두번째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창모드로 작업을 할 때에는 작업창의 제목에서 우클릭 하면 Image Size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단축키는 'Ctrl + Alt + I' 입니다.

참고로,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단축키와 더불어 자주쓰는 이미지 크기 조절 메뉴인 Canvas Size 메뉴의 단축키는 'Ctrl + Alt + C' 가 되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 사용빈도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이미지 사이즈 줄이기 메뉴의 경우에는 포토샵 기능 중에서도 가장 자주 활용하는 기능이니까요.. 단축키를 숙지해 두시면 좋다는 말씀.. 마지막으로 올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