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아웃포커스 효과 만들기

아웃포커스 효과는 피사체는 두드러지게 만들고, 그 배경은 흐릿한 효과로, 사진 촬영 기법 중 하나입니다. 보통, 저가의 카메라 보다는 DSLR과 같은 고급카메라를 활용하는게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는데 좀더 용이하죠.. ^^ 이러한 아웃포커스 효과를 포토샵으로도 낼 수 있습니다.

 

바로, 포토샵의 블러툴(Blur Tool)샤픈툴(Sharpen Tool)을 통해서 인데요..

 

블러툴은 흐릿하게, 샤픈툴은 선명하게 사진을 보정해 주는 툴 입니다. 포토샵에서 자주 요구되는 세밀한 스킬이 필요 없고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어서 쉽게 포토샵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

 

 

<아웃포커스 전 후 사진>

 

 

우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좌측의 툴모음에서 블러툴 선택, 브러쉬 선택, 강도선택.

 

 

브러쉬는 선호도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와 크기를 적용할 수 있지만, 저는 200px에 Soft Round 브러쉬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의 동그란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브러쉬로 마구~ 긁어 줍니다.(여러번 클릭하지 마시고, 드레그)

브러쉬의 터치가 여러번 지나갈 수록 아웃포커스 효과가 강해 집니다. 동그란 부분에 너무 연연해 할 필요도 없습니다.

차후에 이야기 할 '샤픈툴'로 보정하면 되니까요.. ^^

 

 

대략 완성~ 이걸로도 충분하지만, 샤픈툴을 활용해 피사체를 좀더 부각시켜 봅니다.

 

 

똑같은 과정으로 샤픈 툴, 브러쉬, 강도 선택 후 피사체 부분을 마찬가지로 드레그~

 

간단하죠?

 

아웃포커스 효과를 내는 방법은 꼭 이런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필터의 블러 효과를 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느것이 옳다 그르다의 개념이 아니라.. 개인의 선호도와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니까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라 하더라도, 여러가지 방법을 동시에 알아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응용력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부분이니까요, 한가지 방법만 고집하지 않으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