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사진 자르기, 원형 자르기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사진 자르기 방법으로.. 원형 자르기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우선, 알아둘 점은.. 이러한 포토샵 원형 자르기의 경우, 편집상으로 원형으로 자르는 것이지.. 실제, 이미지 자체가 원형으로 저장되는 것은 아니에요..

 

저장할 때, gif로 자르고 배경을 투명하게 하면, 원형 주위를 투명하게 만들 수는 있으나.. 일반 JPG(또는 JPEG) 파일 등은 그마져도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는 네모형태로만 저장된다는 점은 감안해야 겠습니다.

 

 

<완성파일>

우선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이미지를 복사합니다.(우측하단 레이어 팔레트 참조)

처음 불러온 이미지는 잠긴 상태기 때문에 편집에 제약이 있어서 잠기지 않은 레이어로 편집하기 위함입니다. 잠김 표시의 레이어는 버리도록 합니다.

 

 

다음, 배경을 흰색으로 하기 위한 작업을 합니다.(이 단계는 건너 뛰어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배경을 흰색으로 넣을지 투명처리를 할지의 차이뿐 입니다.)

 

1. 새 레이어 생성

2. 배경레이어를 작업레이어 밑으로 옮긴 후

3. 페인트 툴 선택

4. 전경색을 흰색으로 선택

5. 하위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편지 화면을 클릭해서 페인트툴 적용

 

이제 보이지는 않지만, 아래의 작업레이어 밑에 넣은 레이어는 흰색으로 채워진 상태입니다.

 

 

이제 잘라내야죠? ^^

 

1. 편집대상의 레이어 선택

2. 둥근 활성화 툴 선택

3. 잘라낼 대상 드레그로 활성화('Shift + 드레그'를 하면 완전히 둥근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활성화 영역을 반전시켜서 배경을 선택합니다.

Select => Inverse를 선택 하거나 단축키로 Shift + Ctrl + I를 누르면 됩니다. 자주 쓰는 메뉴 중 하나이니.. 가급적 단축키를 숙지해 놓기를 권합니다.

 

 

선택영역이 반전되었죠?

 

 

키보드의 Delete키를 누르면? 배경이 날라갑니다.

 

 

자르기 툴을 활용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저장 하면 끝!

 

 

둥근선택툴을 사용할 때 상단 세부옵션의 Feather옵션에 수치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잘린 단면이 부드럽게 넘어가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모 모양의 사진을 자를 때에는 자르기 선택툴을 활용하면 되지만, 포토샵 원형 자르기는 이런 방식으로 선택툴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네모도 이렇게 자를 수 있지만, 자르기 툴이 있는데 궂이 쓸 필요는 없겠죠?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자주 활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이러한 포토샵으로 사진 자르기 기능일 겁니다. 금방 익숙해 지는 쉬운 기능이니.. 실제로 몇번!! 꼭~! 해 보시고, 손에 익히시길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