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종류 및 부작용, 쉬운건 없다!

최근에는 쁘띠성형이라고 해서, 간단한 성형 종류가 각광받고 있다.

성형이라는 것이 금전적인 부분은 둘째로 치더라도 그 위험성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것도 분명한 현실이다.

 

그래서, 이러한 성형의 부담보다 간단하고 부작용도 상대적으로 덜한 쁘띠성형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일반화 된 것이다. 하지만, 쁘띠성형 역시 부작용이 존재를 하며, 그리고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항구적인 성형 방법은 아니라는 점은 알고서 시술에 대한 의사결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쁘띠성형 종류 및 부작용

 

'쁘띠(pəti)'라는 말은 프랑스어로 '작은' 이라는 의미이다. 쁘띠성형을 말 그대로 직역하면 '작은성형'이라는 의미가 된다. 현재, 국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쁘띠성형 종류는 크게 '필러'와 '보톡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필러와 보톡스 시술은 주사를 통해 원하는 부위에 주사함으로서 간단하게 끝난다.

시술 시간은 5분 내외로 무척 짧고, 부작용이 덜하며.. 또한,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형을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하지만..

 

쁘띠성형이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얼굴이 과도하게 붓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리고, 심각한 경우에는 얼굴변형 및 마비, 과민성 반응으로 인한 쇼크, 알레르기 반응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쁘띠성형의 부작용은 몇천건당 한두건 정도에 불과 하기는 하다.

하지만, 문제는 어떤 사람에게서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날지를 의사 자신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단기필러 vs 장기필러

 

보톡스와 더불어 쁘띠성형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필러의 경우, 크게 단기필러와 장기필러로 나눌 수 있다. 단기필러는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가는 것으로 그 주 성분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이다. 그리고, 장기필러는 3년 이상 지속성을 가진 필러로 그 주 성분은 '콜라겐(collagen)' 이나 '폴리아크릴아마이드(Polyacrylamide)' 성분이다.

 

언듯, 장기필러가 좋은 듯 싶지만.. 만약에 있을 부작용이 걱정되는 사람이라면? 단기필러를 맞는게 좋다.

 

단기필러의 주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큰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히알루론산은 체내에 흡수가 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장기필러에 비해 상대적 위험성이 덜 한 것이다.

 

하지만, 장기필러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에 재수술 자체가 쉽지 않고 지속되기 때문에 위험성은 상대적으로 높다. 물론, 필러 자체가 부작용이 적기는 하지만 말이다.

 

물론, 각 종류에 따른 장단점은 분명히 있다. 단기필러를 5년 정도 맞다 보면 왠만한 성형비용보다 많은 금전이 들어가고, 장기필러라 하더라도 부작용이 없는 경우에는 길게 보면 비용 자체가 저렴해 지기 때문이다.(하지만 필자는 단기필러를 권하고 싶다.)

 

 

쁘띠성형, 잘 받으려면?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쁘띠성형은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를 한다.

상대적으로 부담없는 시술이고 부작용의 가능성이 적은 것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고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쁘띠성형을 통해 일반성형과 같은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한다면? 이는 애초에 이룰 수 없는 꿈이기도 하다. 쁘띠성형은 그 특성상 큰 변화를 나타내기 어려운 국소적인 성형방법인 데다가.. 사람에 따라 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경우역시 있다.

 

대표적으로..

 

사각턱에 대한 시술로, 사각턱은 간단한 쁘띠성형으로 상당히 완화시킬 수 있지만.. 이는 사각턱의 구조가 근육으로 인한 경우일 경우에 한한다. 애초에 뼈 자체가 심한 사각인 경우에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아무튼, 쁘띠성형을 하기 전에 우선 발품을 열심히 팔기를 권한다. 쁘띠성형은 한번 시작하면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시술이다. 애초에 선택할 때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에 갔을 때에는 보통 상담을 하게 되는데, 이 경우 가능하면 의사가 직접 상담해 주는 곳을 고르는 곳이 좋으며.. 의사의 상담내용도 장단점에 의거한 자세한 설명을 해 주는 곳이 좋다. 비전문가인 상담실장의 경우에는 애초에 부작용 자체를 설명하지 않는 경우가 절대다수이며, 주된 성형효과만을 이야기 하여 기대감만 높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어떤 제품을 쓰는지 등에 대해서도 자신있게 이야기 하는 곳이라면? 그곳은 믿을만 한 곳이라고 생각해도 좋다.

 

사전에, 인터넷 등을 통해 정보를 찾아서 체크하는 것도 좋지만.. 그들이 올려놓은 정보를 맹신해서는 곤란하다.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정보를 과장해서 올려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디까지나, 여러 후보군을 찾는데에만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직접적인 판단은 반드시 발품을 팔도록 하자!

 

오늘은, 쁘띠성형 종류 및 부작용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 요즘에는 쁘띠성형에 대해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 같아.. 조금은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오늘 글을 작성해 봤다.

 

물론, 성형보다야 부담이 덜 한.. '수술'이 아닌 '시술'인 것이 쁘띠성형이기는 하지만, 병원을 선택하고 시술을 받을 때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강조해 본다. 어떤 종류의 병원치료나 성형이든.. 병원의 문턱을 넘을 때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