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해상도 변경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 해상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컴퓨터 해상도 변경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오늘은, 세가지 방법을 소개드려 볼 까 하는데요.. 각자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바탕화면 우클릭으로 컴퓨터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화면 해상도 메뉴가 있다면 클릭하시고, 없다면?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해상도 변경(아래의 화면은 운영체제와 각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제어판의 모양 및 개인설정 변경 기능을 통해 컴퓨터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의 시작화면 -> 제어판를 클릭합니다.

 

 

 

모양 및 개인설정 -> 화면 해상도 조정

 

 

마지막, 이미지 컨트롤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이는, 해당 프로그램을 깔지 않았으면 불가능한 방법이지만.. 어느정도 퀄러티가 있는 그레픽 카드를 설치하셨다면? 대부분 깔려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해상도 관련 메뉴로 변경

 

참고로, 컴퓨터 해상도는 컴퓨터가 사용하고 있는 그레픽카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레픽카드는 출력 화면의 색 구성을 좌우해서 화면을 부드럽게 하는 등의 출력물의 퀄러티를 좌우하는데요.. 여기에, 해상도도 영향을 줍니다.

 

높은 해상도는 화면이 작아 보이는 대신에.. 그래픽이 선명해 보이죠.. 우리가, 사진을 확대하면 화면이 모자이크 식으로 깨져 보이듯.. 낮은 해상도는 화면이 커 보이는 대신에, 선명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높은 해상도를 활용하려면? 모니터의 크기 자체도 큰게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 해상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항상 고해상도를 활용합니다. 그래야 좀 선명하기 때문이죠.. ^^ 그렇다고, 불편한데 무조건 고해상도를 활용할 필요는 없겠죠? 절대적인 것은 없는 것이고.. 개개인의 편의성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 것일 테니까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