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의 효능 및 좋은 미나리 고르는 방법

오늘은, 미나리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미나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 채소죠.. 추운 1, 2월을 빼고는 봄, 여름, 가을 모든 계절에 나오는 채소이고, 저렴한 가격에 각종 효능도 뛰어나니까요.. 평소, 적극~!!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독을 빼 주는데 탁월한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는 한의학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채소 입니다.

따라서, 몸에 있는 열을 내려주는 효능과 갈증을 덜어주는 효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는 채소류 중에서는 가장 해독작용이 뛰어난 채소입니다.

 

모든 식재료에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독소'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조리할 때 이러한 해독작용이 있는 미나리와 같은 채소류를 함께 곁들이면.. 음식의 부작용은 최소화 하고 긍정적인 부분만 취할 수 있는 것이죠..

 

우리의..

 

국, 찌개, 탕 류에는 미나리가 들어간 음식들이 많이 있죠.. 이는, 음식이 가진 나쁜 성질을 제거하고자 하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조리법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해독작용 뿐 아니라.. 미나리의 효능으로는 '장'을 편안하게 해 주는 기능을 꼽을 수 있는데요.. 미나리에 풍부한 섬유소와 식이섬유는 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에도 좋습니다.

 

이러한 미나리의 효능은 동의보감에도 잘 나와 있는데요.. 인용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갈증을 풀고 머리를 맑게 해 주며 독을 제거할 뿐 아니라 대소장을 잘 통하게 한다. 황달, 부인병, 두통, 구토에 효과적이며 김치에 담궈서 먹거나 삶아서 혹은 날로 먹어도 좋다.

 

다만..

 

미나리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까요.. 평소, 소화기관이 약해 묽은 변을 자주 보는 분들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유의하도록 합니다.

 

미나리를 고를 때에는 선명한 녹색을 띄는 것을 고르도록 하고 줄기가 지나치게 굵은 것은 억세니까요.. 줄기를 보시고 적당한 굵기를 가지고 있는 미나리를 고르도록 합니다. 또한, 잎이 서로 비슷한 크기를 가진 것들을 고르도록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나리의 효능과 미나리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미나리의 뛰어난 해독작용은 우리 장기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니까요.. 평소, 자주 활용하시길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