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전문점, 주류 백화점의 장단점

요즘에는 와인 전문점 등의 주류 백화점을 흔하게 볼 수 있죠..

 

이러한 와인 전문점은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많이 늘어났는데요.. 이러한 주류 백화점 에서는 왠만한 와인은 쉽게 구할 수 있고, 혹여 없더라도 몇일간의 시일을 주면 구해도 줍니다.

 

와인 마니아들에게는 가장 좋은 와인 구입처가 되죠.. ^^

 

 

 

최근 와인시장의 특징

 

초기에 와인이 우리나라에 유행할 때에는 수입한 와인을 마트나, 와인 전문점, 그리고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에 일괄적으로 같은 와인이 공급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때에는, 궂이 와인 전문점만의 차별성은 그다지 많지 않았죠..

 

그러나..

 

요즘에는 각 와인 판매점의 특성에 맞춰 서로 다른 경로로 와인이 수입되고 있어서 마트에서 본 와인을 호텔에서는 볼 수 없고, 전문 레스토랑에서 먹어본 와인을 마트에서 찾아보면 죽어도(?) 찾기 힘듭니다.

 

와인 전문점이나 주류 백화점의 가장 큰 장점은 마트에서 주로 취급하는 중저가 와인에서 부터 호텔 및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하는 고급 와인까지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와인 전문점의 장단점

 

다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같은 와인이라면 조금은 가격대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마트의 경우에는 회전률을 생각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수의 와인을 취급하는 대신에 대량수입을 해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죠..

 

하지만, 와인 전문점의 경우에는 다종의 와인을 소량으로 판매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쌀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인 전문점의 매력은 충분합니다. 와인의 특성상 와인은 조명과 보관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와인 전문점과 같은 주류 백화점 에서는 이러한 와인용 셀러를 갖추고, 와인에 최적화된 쿨러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그리고, 와인 전문가가 상주해 있기 때문에 용도와 취향에 맞는 와인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인 초보자는 물론이고, 어느정도 와인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들까지..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게 바로 와인 전문점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주류 백화점이 처음 생겨나기 시작했을 때..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종종 있었죠..

 

하지만, 요즘에는 그런 모습을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워낙, 인터넷 등을 통한 정보공개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이 사전에 어느정도의 정보를 가지고 가는 경우도 많고.. 와인 전문점에서 추천해 준 와인에 대해 사후에 정보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에요..

 

조금은 비싸지만, 원하는 와인을 좋은 상태로 구입할 수 있는 와인 전문점.. 한번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