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소득증빙,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직장인들이야 회사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요청하면 쉽게 받을 수 있지만, 자영업자 분들의 경우에는 직접 국세청을 통해 떼야 하죠..

 

물론, 가까운 세무소에 가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기는 하지만,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다면? 온라인으로도 뗄 수 있습니다. 사실, 자영업자 뿐 아니라, 일반 직장인 분들도 회사를 거치지 않고 아래의 방법을 통해 소득금액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소득금액증명원,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다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뗄 수 있다.]

 

 

퇴사한 경우에는 이전 회사를 통해 떼기가 조금은 껄끄러울 수 있으니까요.. 아래의 방법을 통하시면 좋습니다.

 

[발급 가능 필수조건]

 

홈텍스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것, 공인인증서, 종합소득세 신고한 자영업자나 연말정산을 완료한 직장인, 컴퓨터와 직접 선으로 연결된 프린터

 

참고로, 소득정산이 다 끝난 후에 가능하며,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다 했다 하더라도 국세청의 소득정산이 완료되는 6월 이후부터 전년 귀속분이 출력 가능합니다.(예를들어, 2013년 귀속분은 2014년 6월 이후에 출력 가능 2014년 6월 이전에는 2012년 귀속분 이전 분만 출력 가능)

 

 

이용 포털에서 홈텍스 검색 후 접속 =>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 좌측의 '소득금액증명' 메뉴

 

 

필수 사항 입력(빨간 별표) 후 신청

 

 

처리중, 발급에 10분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새로고침을 하면 금방 됩니다.(1분 내외)

 

파란 글씨 클릭 

 

 

출력

 

간단하죠? ^^

 

오늘은, 간단하게 자영업자 소득증빙으로 써먹을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당연히.. 매년 5월에 하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분들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에 신고된 소득과 세액이니까요.. 신고되지 않는 소득이 있다면? 다른 증빙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의료보험납입 증명서, 국민연금 납입 증명서도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없는 자영업자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소득증빙이기도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