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 색깔은 어떤색? 식욕 억제하는 법

오늘은 식욕 억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말이 살찐다는 가을이지만.. 이 시기에는.. 사람도 살이 찝니다. =_=;;

단순히, 배가 고파서 식욕이 일어나는 경우도 많지만.. 감정적인 요인 때문에 무언가를 자꾸 먹게 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가을은..

 

감정적으로, 우울감이 쉽게 오고.. 달라진 신체 밸런스로.. 기존에 잡혀있던 신체 균형이 쉽게 무너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을에 좀더 살이 찔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식욕 억제하는 법, 기본은 규칙적인 생활과 계획

 

무언가를 세부적으로 하는 것 보다,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방법은.. 바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에요..

 

식욕이라는 것이.. 결국,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서 느끼는 신체적 반응이기 때문인데요..

우리몸은 통상적으로, 식사시간 부근과 저녁 10시에서 12시 사이에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야식을 가장 많이 먹게 되는 시간이.. 바로 10시~12시 사이이고..

이 때만 참고 잠을 자거나 넘기게 되면 식욕이 사라지는 것도.. 이러한 이유들 때문입니다.

 

여기에..

 

불규칙한 생활은 우리몸의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식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은, 규칙적인 수면시간과 생활~!!인 것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식사량을 줄이려는 철저한 계획도 식욕 억제하는 법으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계획을 세울 때에는, 식사 전에 해당 끼니에 대한 식사량을 미리 정하고 먹으면, 습관적으로 더 먹는 행동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타이트한 식이조절은 그리 바람직하지는 않고..

먹고싶은 것이 있다면, 참기 보다는 식사 후 먹는 것으로 계획을 짜는게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식사 후에는 식욕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이죠..

 

 

 

식욕억제 색깔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다음으로.. 식욕 억제하는 법의 세부적인 실천 방법을 몇가지 알아보면..

 

우선, 1. 식이섬유가 풍부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선택하시길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채소류가 그러한 음식들 이지만.. 가공이 덜 된 식품을 선택하는 것도 식이섬유의 섬취량을 늘리는 방법이 됩니다.

 

흰 쌀밥 보다는 현미, 밀가루 보다는 통밀가루, 소시지 보다는 그냥 고기가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내 몸을 좋게 해 주는 필수 미네랄 함량을 높이면서도,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이 됩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에는 2. 의식적으로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난히 빨리먹는 습관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식사를 한다고 바로 포만감이 오지 않고, 일정한 시차를 두고 위가 팽창 됨으로서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따라서, 빨리먹는 습관은.. 본인이 원하고 필요한 양보다 과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천 방법으로는.. 한숟가락을 먹고, 숟가락을 놓는 방법도 좋고..

다른 사람과 식사를 한다면, 대화의 양을 늘리면서 밥을 먹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예절이나 이런걸 생각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

 

그리고, 3. 식욕을 억제하고 덜 먹는데 효과적인 그릇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시중에는 식욕억제 효과가 있는 그릇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로, 식욕억제를 불러오는 색을 입힌 그릇들 인데요..

 

식욕억제 색깔로는 '보라색, 파란색, 청남색, 연두색' 등입니다.

여기에, 그릇의 절대적인 크기도 줄여 나간다면, 칼로리의 섭취량을 어느정도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식욕 억제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아무쪼록,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데~ 꼭~!!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려 보면서, 오늘 이야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