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엇파동 주가이론 하락추세의 특징

오늘은 엘리엇파동 주가이론의 마지막..

주가 하락 추세를 구성하는 하락 3파동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주가 하락이라고 하면..

 

무조건 그 상황을 피해야 하고 현금화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상승추세라도.. 끝물이라 판단이 되면, 당연히 매도하는게 좋고.. 반대로, 하락의 끝물이라면.. 현금화를 청산하고 매수에 나서는게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지..

분석했다 하더라도, 두려움과 욕심을 어떻게 이겨내는지가 관건이기는 하지만 말이죠..

 

[연재 포스트 링크]

 

- 엘리엇파동 이론이란? : http://darak75.tistory.com/356

- 엘리엇파동 이론의 적용, 상승추세 특징 : http://darak75.tistory.com/357

 

 

빠른 매도가 중요한 A, B파동

 

어제 쓴, 엘리엇파동 이론의 개념도를 다시 인용해 보자면..(참 못그린 개념도를 세번이나 사용하네요.. -_ -)

5파로 인해, 상승이 마무리 되고, 주가가 추세전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애매한 것이..

바로, A파동과 4파동을 혼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A파동은 통상.. 4번 파동의 저점까지 가지 않는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착각하기 쉬운 측면이 있습니다.

이것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소파동의 숫자를 보면 되겠습니다.

 

4번파동은 통상 3개의 소파동으로 구성이 되지만..

A파동은 5개의 소파동으로 구성이 되어서, 파동의 숫자가 좀더 많은 특징을 가집니다.

 

B파동은..

 

통상, 매도시기를 놓친 분들에게 주어지는 마지막 매도 타이밍으로 간주가 되는데요..

연재 포스트에서 이야기 했던, 피보나치의 황금비율.. 즉, 38.2% 혹은 61.8%까지 조정된다고.. 엘리엇파동 이론에서는 이야기 합니다.

 

 

매수를 준비해야 하는 C파동

 

C파동은 여러가지 면에서, A파동과 비슷한 패턴을 보입니다. 다만, A파동에 비해, 저점의 깊이가 깊은게 특징이죠..

흔히, 주식투자 이론에서 이야기 하는 봉패턴 중에서 삼봉천정형의 오른쪽 어깨와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엘리엇파동 주가하락 추세에서, C파동은 시장의 분위기가 두려움으로 가득 차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주가하락 추세의 시기가 오히려..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러한 때 매수를 한다는 것은.. 상당한 두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과정입니다.

 

주식이라는게, 미시적으로는 차트를 보는 능력과 거시적으로는 경제를 보는 눈이 갖춰져야 하고..

실전 매매에서는 더 먹으려는 욕심과 손실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이니까요.. 이러한 C파동에서의 매수준비가.. 이론처럼, 그리 쉬운건 결코 아닙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엘리엇파동의 주가하락 추세의 특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미들이 높은 수익을 가져가는.. 그런 주식시장을 한번 꿈 꿔 보면서.. 오늘 포스트..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