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효능과 대추차 만드는 법

오늘은, 대추차 효능과 대추차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대추는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오래된 열매입니다. ^^

그만큼, 먹는 방식도 다양한데요.. 대추차, 즙, 발효액 등..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대추는 여름에 열매를 맺어 9월경에 잘 익은 대추를 수확할 수 있는데요..

이 시기에 나오는 대추는 당도가 높아 단맛이 강하게 납니다.

 

 

 

대추차 효능, 피로회복과 간 건강에 좋은 대추

 

대추에는, 비타민C, B군, 카로틴, 칼슘, 철,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B군과 비타민C의 경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를 일부러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죠..

일반적으로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는 과일에는 귤, 사과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대추에는 이러한 과일류 보다 약 50~100배 정도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추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로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영양소 입니다.

 

그 밖에, 대추는 장기능 강화, 감기예방, 불면증 개선, 간 기능 개선, 냉증개선, 항함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대추차는 피로회복 효과와 더불어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료 입니다.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에게 권할만 합니다. ^^

 

 

 

대추차 만드는 법

 

대추는 차, 즙, 효소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차'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대추차의 경우, 일반적인 전통차와 만드는 법이 다소 다른데요..

생강차 등의 경우에는 얇게 져며 꿀에 재워 물에 타서 먹지만, 대추차는 은근한 불에 오랜기간 끓여 만듭니다.

 

우선..

 

가을철 잘 말린 대추를 적당량 준비합니다.

여기에, 생강 약간(대추 20알 기준 10~20g정도)과 함께 적당량의 물을 넣고 은근한 불에 오랜기간 끓입니다.

 

빨리 만들어 먹으려면, 조금 끓이다가 생강을 꺼내 으깨어 다시 끓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끓여먹기 다소 번거롭다면 조금 묽게 만들어 냉장보관 하셨다가 먹을때마다 조금씩 데워드셔도 좋습니다. ^^ 맛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이 되면, 꿀을 약간 넣어 먹는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대추차 효능과 대추차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약재로도 쓰이고, 보양식에도 널리 쓰이는 대추.. 다~ 그만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겠죠?

아무쪼록, 건강에 좋은 대추~!! 잘 활용하셔서,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 가져 보면서, 오늘 이야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