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자리 성격과 유래

오늘은 황소자리(4/20~5/20) 유래와 황소자리 성격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별자리 포스트에서 늘쌍~ 이야기 하는 부분이지만, 성격이나 운세같은 이야기는..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셨으면 좋겠고..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아무튼, 오늘 황소자리 주인공은 페니키아의 공주 에우로페(유로파) 입니다.

 

 

 

공주를 사랑한 제우스

 

페니키아의 공주 에우로페는 귀엽고 사랑스러움으로, 왕의 사랑을 가득~ 받고 있었죠..

제우스는 이러한 에우로페를 흠모하여, 그녀에게 다가갈 계획을 세우는데요..

 

어느날, 에우로페가 시녀들과 함께 바닷가에서 놀고 있을 때..

백색의 황소로 변하여 왕의 소떼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우스의 의도대로 에우로페는 흰색 소의 아름다움에 반하여, 다가가 장난을 치며 놀았습니다.

 

이때..

 

에우로페는 소의 등에 타게 되었고, 제우스는 에우로페를 태우고 크레타 섬까지 도망치게 됩니다.

 

에우로페는 두려움에 떨었으나, 제우스는 따뜻한 말로 위로 하였고..

평생 그녀를 위해 헌신하겠다는 맹세를 합니다.

 

또한, 둘의 자손들은 그녀의 이름을 딴 곳에서 번성하게 할 것임을 약속했답니다.

그 땅이 바로 '유럽'입니다. 유럽은 제우스와 에우로페의 자손들인 것이죠.. ^^

 

아무튼..

 

 

제우스는 에우로페가 허락하자 기뻐하며 제우스에게 몸을 빌려준 황소를 하늘에 올려 기념하게 됩니다.

이것이, 황소자리의 유래 입니다. ^^

 

 

 

황소자리 성격

 

황소자리를 갖고 있는 위인은.. 자랑스러운 우리의 세종대왕!!과 대문호 세익스피어가 있습니다.

또, 유명 연예인 중에서는 이효리, 아이유, 조지 클루니 등이죠.. ^^

 

황소자리 성격으로 대표되는 부분은 우직함과 열정 입니다.

겉으로는 냉정하고 차분해 보이지만, 내면에는 꿈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외유내강형 입니다.

 

의지력과 책임감도 강해서, 어려운 일이 닥쳐도 침착하게 대처를 하고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 나갑니다.

 

다만..

 

이러한 우직함이 때로는 사람을 질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연예를 할 때에는 우직함이 집요함으로 바뀌어 발현이 될 수 있음으로..

좀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황소자리 성격과 유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별자리 운세나 성격은 참 재밌죠.. ^^ 그래도~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게 좋다는거~~ 강조 드리면서 오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