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염색 및 파마는 조심!

임신을 하게 되면 해서는 안되는 것들이 참 많아지죠.. 먹는 것도 가려먹어야 하고 말이에요..


이렇게 임산부들이 해서는 안되는 또는 꼼꼼히 따져가면서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염색과 파마 입니다.


기본적으로..


임산부 염색은 왠만하면 하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반면, 파마의 경우에는 가능은 합니다.


다만, 파마는 파마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장시간 앉아있는게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이 역시, 가급적 하지 않는게 좋고, 꼭 해야 하겠다면 간단한 종류로 하는게 좋습니다.



염색은 피해라.


임산부가 염색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염색약 때문입니다.


염색약은 강한 독성을 가지는 화학물질로 모발을 통해 우리 몸에 영향을 주게 되죠.. 보통, 건강한 성인이라면 이러한 화학물질이 신체에 유해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임산부의 경우에는 그러한 화학물질이 태아에게로 그대로 전해지게 됨으로 염색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 하죠..


다만..


임산부가 염색을 완전히 피해야 하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시중에는 100% 천연헤나 성분 등으로 만들어진 임산부들을 위한 염색약들이 나와있습니다. 물론, 미용실에서도 이러한 임산부들을 위한 염색약을 구비해 놓고 있죠..


따라서, 꼭 해야 하겠다면? 염색약 등을 꼼꼼하게 따져서 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임신이라는게 작은 가능성도 조심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을 권하고 꼭 해야 한다면 임신 초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는 간단한 웨이브 종류로!


파마는 염색과는 다르게 임신의 전 기간에 걸쳐 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부적 요인에 의해 유산 또는 조산의 위험성이 다소 높은 임신 초기와 막달은 피하는게 당연히 바람직 합니다.


임산부 파마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파마 자체 보다는 같은 자세로 오랜시간 앉아있는 불편함을 최소화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임산부들은..


여행을 갈 때에도 한시간~한시간 반 정도에 한번씩은 휴게소에 들러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등의 활동이 필요합니다. 혈액순환이 정체가 되면 그만큼 태아에게는 악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장시간 굳은 자세로 있어야 하고 이로인해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파마의 경우에는 긴 시간이 소요되는 파마는 되도록 피하고 웨이브를 주는 것 처럼 한시간 내외로 할 수 있는 종류를 선택해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임산부 염색은 피해라! 그리고, 파마는 1시간 내외로 짧게 하는 것을 선택해라! 오늘의 결론 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