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백업, 어떻게 할까?

요즘처럼 핸드폰을 사용해 많은 사진을 찍는 시대에는 핸드폰 용량이 더 빨리 그 바닥을 드러내죠..


이런경우..


과거에는 보통, 핸드폰 사진을 PC에 백업 시키고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지우는 방식으로 추가공간을 확보하고는 했습니다.


이럴 때의 단점은 기존에 찍어놓은 사진을 핸드폰으로 보지 못하고 PC 등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죠..


하지만, 지금은 핸드폰 사진을 보면서도 백업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활용하는 것이에요..


처음,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왔을 때만 해도 이게 뭔가.. 개념적으로 좀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이제는 뭐.. 핸드폰 사진 백업과 같은 일상과 밀접한 기능들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다 보니 바로 옆으로 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클라우드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 제공업체 서버를 사용하고 이에 특정 용량 초과 사용시 과금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몇년 전 구글에서 포토 서비스에 한해 용량 제한을 풀고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죠.. +_+ 그래서, 이제 핸드폰 사진은 그냥 구글의 사진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포토를 사용해 백업하면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백업된 사진은 바로 핸드폰에서 일괄적으로 삭제해서 추가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6.71G나 추가 확보 되었네요.. ^^



백업한 핸드폰 사진은 PC로 접속한 구글 포토 사이트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다음에 다운로드 하면 되죠..


예전에 구글 포토의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이야기 한 적이 있으니.. 기본 세팅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포스트 링크] 구글포토 사용법, 기본 셋팅하기 : http://darak75.tistory.com/1308


참 좋아진 세상이죠? ^^


요즘에는 핸드폰 사진 화질도 놀라울 정도이고 몇천, 몇만장의 과거 사진도 스마트폰을 통해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