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화폐 단위와 화폐가치

오늘은 말레이시아 화폐 단위와 화폐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관광이 발달한 나라들이 그러하듯.. 말레이시아 역시 물가가 그렇게 저렴한 국가는 아닙니다. 다만, 우리와 비할 바는 아니죠.. -_-


이와 더불어 최근에 말레이시아 화폐가치가 많이 떨어져서 현지 물건을 살 때는 좀더 유리해진 면이 있습니다.


최근..


북한 김정남 암살 사건으로 떠들썩한 국가가 말레이시아이고 이슬람이 국교로 지정되어 있는 국가이기는 하지만 치안이나 이런 부분이 불안정한 나라는 아닙니다.


우리나라가 워낙 치안이 좋아서 그렇지.. 말레이시아 역시 치안 수준은 최고 수준의 국가 중 하나여서 여행다니기 좋죠.. 참고로, 말레이사이는 이슬람이 국교이지만 종교의 자유를 헌법적,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나라이고 이슬람교가 약 63% 나머지가 기타 종교입니다.


소위 '착한 이슬람' 국가에 속하는 나라이니 만큼.. 이슬람에 대한 거부감이나 걱정이 큰 분들이라도 조금은 마음을 놓으셔도 되겠습니다.(뭐.. 그렇다고 정치적으로 선진화된 국가는 아니고, 종교적 및 민족적 차별이 없다고도 볼 수는 없는 국가가 말레이시아 입니다.)


아무튼, 말레이사아 화폐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지폐(단위 : 링깃) : 100, 50, 10, 5, 1

- 동전(단위 : 센) : 50, 20, 10, 5, 1


100센이 1링깃이며 통화 표시는 MR이지만, 앞에 $ 표시를 하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 화폐 : 지폐>

 

<말레이시아 화폐 : 동전>


보통, 말레이사아 화폐의 원화 환율은 1링깃당 약 300원~350원 정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조회하는 오늘 기준으로 1링깃당 255원 정도 하네요.. 환율이 떨어지면 당연히.. 여행하기에는 더욱 좋겠죠? ^^


다만, 1인당 GDP 대비해서는 물가가 그렇게 싼 것은 아닙니다. 밖에서 밥 한끼 먹으려면 약 20~30링깃 정도 드는데 이는 원화로 약 5,100원~7,700원 정도 입니다.


다만..


식재료 가격은 무척 싸서 현지에서 생활하면서 뭘 해 먹기에는 무척 좋은 조건입니다.


최근에는 한류열풍이 일면서 우리나라 식품도 로컬 마켓에서 제법 눈에 띕니다. 그리고 도심지에 가면 한국 식재료만 전문적으로 파는 곳도 있습니다. 당연히, 한국산은 우리나라 국내보다는 비쌉니다. 수출되는 것이니 만큼 단가는 확~ 뛰죠..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