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오늘은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금일 포스트는 sc제일은행을 기준으로 했지만, 다른 은행들도 그 프로세스는 거의 동일합니다. 제가, 스마트폰 뱅킹을 3군데를 하는데, 3곳 다 비슷한 과정이더군요..


따라서..


다른 스마트폰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도 본 포스트를 보시면서 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지 싶네요..


아무튼..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프로세스는 크게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스마트폰 : 은행 앱 설치 > 앱의 공인인증센터 접속 > pc에서 가져오기.

- PC : 은행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센터 >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뭐..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기능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pc 둘 다에서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한번만 하면, 다음에는 공인인증서 갱신 시점까지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1. 앱 설치 후 해당 앱에서 '공인인증센터' 메뉴 터치.

2. pc에서 가져오기.

3. 인증번호(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길 때 1회성으로 발급되는 번호)와 인증서 비번 입력.

 

이제, 인증번호를 받아야 겠죠?


인증번호는 공인인증서가 있는 pc를 통해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후에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pc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그럼, 공인인증서 비번을 입력한 이후에 인증번호 등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뭐..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는게 pc와 스마트폰을 서로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것은 아니고, 인증번호 등의 수단을 통해 명의자가 같은지를 확인하고 스마트폰으로 발급해 주는 그런 시스템 입니다.


진짜로 물리적으로 옮기는 것이라 생각했다면? 당신은 순진쟁이~~~ ^^.


암튼, 저같은 경우, 예전에는 pc로 인터넷 뱅킹을 하는걸 선호했었는데요.. 언젠가 부터 스마트폰이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동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보다는 pc는 뭐가 깔리고 좀 느리고.. 막 이런게 있는데 스마트폰 뱅킹은 비교적 빨라서 좋더라고요..


그래도, 스마트폰은 항상~!! 보안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은 강조드리고 싶은 부분이네요..


금융관련된 부분은 가급적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항상 좋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뱅킹도 초기에는 안쓰다가 어느정도 자리잡고 검증된 이후에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편리함에는 항상~! 리스크가 따른다는 점~!! 항상, 보안철저~!! 하라는 말씀 드리면서 금일 포스트..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