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

공유기 많이들 사용하시죠? ^^


요즘에는 스마트폰 등이 일반화 되면서 집에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하는게 거의 필수인 시대이기도 합니다.


이런 트렌드로 IPTIME과 같은 공유기 전문 생산업체들의 영업성과도 상당히 개선되었을 거라는 생각도 드네요..


IPTIME은..


국내 공유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로 다양한 공유기 관련 제품들을 만들고 있죠.. 요즘에는 나스제품도 나오더군요.. 뭐.. 나스제품에 대한 평가는 아직 호의적이지는 않지만 공유기만큼은 확실히 잘 만드는 회사라는 생각도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고도 뭐.. 그냥 사용도 가능합니다만.. 비번을 설정해 두지 않으면 외부에도 공개가 되기 때문에 누구나 내 인터넷 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유기라는게 도달 범위가 한정되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뭔가 꺼림직 하죠..


그리고, 개방형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해킹의 위험에도 노출되는 것임으로 비번은 설정해 두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뭐..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다음 주소표시줄에 192.168.0.1을 입력하면 IPTIME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2. 여기서, 좌측에 있는 관리도구.



1. 좌측 메뉴에서 '무선 설정 및 보안'.

2. 네트워크이름은 와이파이 이름입니다. 그냥 둬도 되지만, 쉽게 인지할 수 있게 이름을 넣는걸 권합니다.

3. 인증방법과 암호화방법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 두시고 '네트워크 키'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키가 바로 IPTIME 비밀번호입니다. 뭐.. 요렇게 설정하시면 IPTIME 비밀번호 설정은 끝납니다. 위의 설정화면은 버전별로 약간시 그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