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이미지 불펌방지 플러그인

요즘 워드프레스 관련 이야기에서는 보안과 관련된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데요..


보안관련 워프 이야기를 마치면 이제 한동안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포스팅은 안 할 듯 싶네요.. 뭐.. 워프관련 포스트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내용은 아니지만, 나름 저도 공부하고 정리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했었네요.. ^^


아무튼..


오늘 워드프레스 보안관련 이야기는 이미지 불펌을 막는 플러그인을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플러그인 이름은 No Right Click Images Plugin 입니다. 저번에 소개드린 플러그인은 아예 텍스트와 이미지를 긁지 못하게 하는 플러그인인 반면.. 이 플러그인의 경우에는 이미지 불펌에 특화된 플러그인 입니다.


사실, 글을 긁어가는 경우.. 그대로 사용해도 내 블로그에 문제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뭐.. 요즘에는 검색엔진들이 원본을 반영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니까요..


다만, 이미지는 퍼가서 재사용 할 경우에는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현실적으로 없습니다. 따라서, 독자분들의 이용 편의성을 최대한 해치지 않으면서도 내 이미지 콘텐츠는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되죠..



보통, 이렇게, 이미지 위에서 우클릭을 하게 되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가 뜹니다. 이걸 아예 우클릭을 막는 플러그인 입니다.



플러그인 추가메뉴에서, No Right Click Images Plugin로 검색하신 다음에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불펌방지 플러그인들의 경우에는 따로 설정할 것 없이 바로 활성화 시키시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세부적인 옵션 적용 메뉴들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냥, 해당 플러그인만 활성화 시켜도 기본적인 기능은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