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

오늘은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을 하나 소개시켜 드려 볼까 합니다.


플러그인 이름은? iThemes Security 입니다. 보안 관련 워프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플러그인이기도 하죠..


많은 플러그인들이 그러하듯..


iThemes Security도 한 절반은 무료이고 또 한 절반의 기능은 어드밴스 기능으로 해서 유료로 제공하는 그런 플러그인 입니다.


우선, 무료 기능들을 사용해 보시다가 유용하다 판단이 되거나 보안이 극도로 중요한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경우라면 유료로도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보안이라는게.. 평소에는 문제가 없다가 딱 한번만 뚫리면 그때부터는 답이 안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백업과 더불어 반드시 챙겨야 하는게 바로 보안이라는 부분일 겁니다.


플러그인 추가 메뉴에서 iThemes Security 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0만이 넘는 활성설치수를 자랑하는 현존하는 워드프레스 최고의 보안 플러그인이기도 합니다.



다만, 몇가지 셋팅을 하셔야 하는데요..


고유주소 체계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iThemes Security를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운영한지 좀 오래된 사이트나 블로그라면 주소체계 변경은 신중해야 하죠.. 리다이렉트 등의 기능등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한 다음에 변경해야 합니다.


다만, 이제 막 운영하기 시작한 블로그나 사이트라면 과감하게~!! 바꾸도록 하죠.. ^^



또한, 데이타베이스 백업은 본격적으로 iThemes Security를 사용하기 이전에 해 두는게 좋습니다.


DB백업은 다양한 방식으로 할 수 있지만, iThemes Security 내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통해서도 백업을 하실 수 있음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iThemes Security가 제공하는 각 기능별로 보안을 체크하시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한글 지원이 안되서 보안 서비스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찬찬히 살펴보고 적용해 보면서 익혀나가시면 그리 어렵거나 한 기능들은 없습니다.


그럼, 항상~!! 철저한 보안~!! 신경쓰시길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