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알림 설정하기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스토리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SNS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페이스북이죠.. 물론,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도 SNS라고 볼 수 있기는 하지만 메신저로서의 성격이 더 강하죠..

 

아무튼..

 

페이스북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카카오스토리도 나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SNS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해도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개인적으로 카카오스토리는 사진 위주로 사용하고 페이스북은 소통을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아무말 하기 귀찮을 때.. 사진만 떡~ 하니 올려도 큰 부담이 없는게 카카오스토리라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등의 SNS가 사람들 간 온라인상의 거리를 좁혀주는 장점은 있지만..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은 좀 부담스럽습니다. 뭔가 메이는 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 거의 대부분의 SNS의 알림을 꺼두거나 무음처리 해 두고 있습니다.

 

모든 SNS는 예외없이 이러한 알림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이 있죠.. 카카오스토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1. 카카오스토리 접속 후 > 우측 상단의 '알림' 메뉴

2. 상단 우측의 더보기 메뉴

3. 알림설정

 

 

1. 알림을 아예 안받으시려면 '알림 받기' 메뉴를 비활성화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2. 알림은 받되 소리나 진동없이 받으시려면? '알림모드 설정' 을 선택

3. 무음 등으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SNS는 때때로 세상을 바꾸는.. 그런 힘을 갖고 있죠.. 이는 SNS가 가진 정보 유통속도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렇게 빠른 정보의 공유, 사생활의 공유 등등은 때때로 SNS 피로감을 가중시키는 면도 없잖게 있다는 생각입니다. 우리가 온라인에서만 살아가는 것은 아니잖아요?

 

개인적으로 길을 걸어갈 때, 스마트폰에 초집중! 해서 걸어가는 분들을 보면 조금은 안타까운 마음도 듭니다. 우리 주변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세상도 보고 사람도 보고~ 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눈' 보호와 안전을 위해서도 이동중 스마트폰 사용은 자제해야 하겠지만 말이에요..

 

암튼~ 스마트폰에서 약간은 덜 메이게 해 줄 수 있는 알림끄기.. 한번 실천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