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보기 관리, 승인 후에 노출시키기

요즘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뭐.. 사실, 작년부터 깨작깨작 몇개의 채널을 만들고 몇개의 동영상을 올려가면서 시도를 했었는데요.. 잘 안되더라고요.. -_- 좌절좌절좌절.. T^T

 

블로그 경력이 오래되고 자리를 잘 잡은 블로그가 몇 있지만 유튜브는 영~ 어렵네요.. 그래도, 미래를 생각하면 동영상 컨텐츠도 만들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도전했습니다. 이제 대세는 텍스트가 아니라 영상이니까요.. 우리 블로거들도 영상 컨텐츠에 관심을 갖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그런데..

 

비교적 최근에 올린 동영상 세가지가 어느정도 재생수를 기록하면서 나름 고무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대~충 감이 오는게..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

 

암튼, 그런데 동영상 몇개가 인기를 얻으면서 생긴 문제가 있던것이.. 유튜브 댓글 보기 관리가 안된다는 겁니다. 블로그에 비해 유튜브의 경우.. 댓글을 다는 분들의 빈도수가 많은데.. 그만큼, 욕설 등의 스팸 댓글을 다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지금까지 보면 주로, 10시~1시 사이에 최대 조회수를 기록하는데.. 이 시간에는 제가 취침하는 시간이라.. 일일히 유튜브 댓글 보기를 관리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참 일찍자죠? 무슨 초등학생도 아니고 아니고 말이에요 -_-)

 

어쨌든, 아직 유튜브의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유튜브 역시 대부분의 블로그 툴들 처럼 댓글 관리 메뉴가 있더군요.. 우선은 노출시키지 않고 관리자가 확인한 이후에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기본 설정은 모든 댓글 노출입니다.)

 

 

크리에이터 메뉴에서 > 좌측 메뉴트리의 '커뮤니티'

 

 

1. 댓글

2. 우측의 설정 메뉴(톱니바퀴 모양)

 

 

검토를 위해 모든 댓글 보류로 선택 후 저장(저장 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정해도 댓글이 계속 바로 공개가 되더군요.. 왜 그런지 봤더니.. 새로 발행하는 동영상에만 적용 되더군요.. 기존 동영상의 설정을 바꾸시려면? 기존 동영상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1. 동영상 관리자 > 동영상

2. 수정할 동영상 선택

3. 작업

4. 추가작업

 

 

댓글

 

 

1. '승인된 댓글만 허용' 선택

2. 제출

 

이후 경고창이 뜨면서 간단한 안내(수정되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다는..)가 나오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보기 옵션만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금방 적용이 되니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즘 유튜브가 터지기 시작하면서 개인적으로 고무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초반인지라 좀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트래픽이나 이런 부분은 블로그와 비교할 바가 아니더라고요..

 

요즘, 정체되는 블로그 때문에 나름 블태기인데 유튜브를 하면서 활력도 얻고 다시.. 10년차 블로거로서 다시 힘~!! 내서 블로그도 운영해 볼랍니다.

 

유튜브 채널을 공개할까말까 하다가.. 아직까지, 공개하기에는 좀 부끄러워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나중에 유튜브 채널이 확실히 자리잡게 되면 블로그에도 공개하고 노하우나 이런 부분들을 공유할 기회가 생기리라 그리 기대해 봅니다. 뭐.. 한 1년은 안정적으로 운영해 본 경험이 있어야 노하우를 이야기 하죠.. -_- 지금은 이런 기능적인 부분만 간혹가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저처럼 시행착오를 겪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바램.. 갖어 보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